쇼미더 키스톤 간담회 조금 많이 아쉬웠어요

불꽃영혼
2020-06-28
조회수 899

물론 이런 자리 준비하시느라 모두 수고 많으셨고,

여러가지로 신경 써 주신 부분은 감사합니다. 


저도 다른 시청자 여러분들과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굿즈 선물도 받아서 좋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쉬운 부분을 짚고 넘어가야 다음에 좀 더 나은 행사가 되지 않을까 해서 남겨봅니다.

(뭐 어차피 주최하신 쪽에서도 다 알고 계실 것 같은 내용이지만요...? )


첫째로, 일단 간담회를 '직관'하기 위해 간 것인데 직관이 안 되어서 좀 당황스러웠네요.

방송은 1층에서, 시청자들은 2층에 있었는데 직접 내려다보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소리가 들리는 것도 아니고.. 

각자 핸드폰으로 따로 시청해서 보거나 아니면 각자 이야기를 나누느라 제대로 방송을 못 봤습니다. 

결국 방송 중에는 방송 따로, 시청자 따로였던 시간이었고...


그래도 그때까지는 뭐 장소도 협찬이었으니 어쩔 수 없었고, 방송끝나면 스트리머분들과 소통의 시간이 있을 거라고 기대를 했죠.

오신 분들에게 굿즈 선물 시간도 있었고


하지만 그 이후는... 뭐랄까....


그냥 길드 정모 가서 각자 끼리끼리 노는 분위기.....??? 가 끝까지 유지되지 않았나 싶네요.


나름 곰캐님이나 태상님이 여기저기 다니시면서 이야기 나눠주시고 그랬지만

스트리머분들과의 소통보다는 그냥 각자 테이블에서 알아서 놀아야했고... 


나중에 후반에는 거의 1층에서 블리자드 관계자분과 스트리머끼리만 모여계시고, 

이럴 거면 시청자 왜 불렀을까, 행사 목적이 그냥 시청자들끼리 친해지라고 부른 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네요. 

(특히 귀*개님! 채팅 많이 치고 채널 포인트 많은 시청자도 다 소용없다! 그죠?)




뭐 첫 행사였기 때문에, 다음에는 더 좋은 모습 보여주실 거라 생각합니다.

 행사 수고 많으셨습니다 :)


6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