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웅 심야 영웅 학원팟 후기

샤오마이
2022-06-09
조회수 194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에서 복술을 플레이하고 있는 샤오마이 입니다.

GTR을 통해 도전웅님의 심야 영웅 학원팟을 참여하고 후기를 남깁니다. 


9.2 시즌이 시작되면서 회사 생활이 바쁘다보니 쐐기 주차만 하고 레이드는 참여를 못해서 학원팟을 구해야 되는데 와우에 접속하여 무한정 구직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 고민을 하던 중에 GTR이 생각이 났습니다. 

가입절차 및 신청을 간단했으나 공격대 신청시 남김글에 내용을 고민하다보니 신청을 했다가 취소했다는 반복했습니다. 

처음 참석 시에 얘기를 해주셔서 다음부터는 편하게 신청하여 총 2주에 걸쳐 3회를 참여했고 진행되었던 레이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참여했던 처음 이유는 심야에 진행한다는 것이였습니다. 늦은 시간에 플레이를 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했고 직장에서 뭔가 일이 있어서 늦어도 10시라는 시간은 참석하기에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저처럼 직장이나 개인 생활로 이른 시간에 레이드를 하기 힘드신 분들이 참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레이드 진행은 매우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일단 상호간의 피드백은 금지하며, 의견은 귓말로 받아서 적절히 조율해 주시는 부분이 일단 좋았습니다. 즐거운 기분으로 와서 불쾌한 싸움이 생기거나 최악의 경우는 진행 도중에 중단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부분을 잘 정리해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진행 간에 해제의 문제로 공격대 대화창으로 피드백이 발생한 적이 있는데 주의를 통해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개인적인 문제나 질문사항에 대해서도 적절히 응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많은 준비를 해오신 부분이 좋았습니다. MRT로 공생기 메모 작성이 번거로우셨을텐데 후반부 레이드 진행시에는 매 네임드마다 타임 테이블에 맞춰서 작성하여 공유해주셔서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외의 위크오라도 디스코드를 통해 공유해주시는 등 미리 많이 준비해 오셔서 잘 진행이 된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공격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택틱을 변경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공대장에 따라 한 가지 택틱만 고집하여 상황과 스팩을 고려하지 않고 정해진 택틱에 우겨 넣거나 공대원을 짜내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하지 않고 적절히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운영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심야에 학원팟에 참여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많이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