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 미리보기.

장미저택
2024-01-30
조회수 1511




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 미리보기.


와우 클래식 팀 디자이너와 함께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에 어떤 내용이 준비되었는지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우리는 새로운 레이드, 던전, 룬 능력, 플레이어 간 전투, 전문 기술 업데이트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전 클래식 공개 테스트 서버와 마찬가지로,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 콘텐츠를 플레이어들이 실제로 플레이할 수 없었기에, 이번 미리보기를 통해 공개 테스트 서버의 내용을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또한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실험적이거나, 이후 단계를 위한 데이터, 심지어는 실제 게임에 적용되지 않은 데이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데이터마이닝 시 잘못된 주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싶습니다.


와우 클래식 개발 팀원인 게임 프로듀서  Linny Cooke Saverline, 보조 수석 디자이너 Tim Jones,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Nora Valletta, 수석 소프르퉤어 엔지니어 Ana Resendez, 선임 게임 프로듀서 Josh Greenfield과 함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십시오. 




놈리건 공격대 던전 살펴보기.


  • 위치: 던 모로.
  • 레벨: 40.
  • 공격대 규모: 10인.
  • 보스 수: 6마리.


이전 레이드인 검은심연의 나락과 비슷하게 2단계 공격대인 놈리건은 1마리의 신규 보스가 추가된 총 6마리의 보스로 구성된 10인 공격대가 될 것입니다. 과거부터 던전에 있었던 5마리의 보스는 각각 재설계되어 레이드 공격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제시합니다. 이번 공격대 던전에도 새로운 월드 버프가 추가됩니다.


공격대 던전의 마지막 두 보스 이상의 추가 보스는 훨씬 더 멋있고 강력한 에픽 아이템을 드랍할 것이며, 모든 보스는 다양한 신규 아이템 및 보상을 드랍할 것입니다. 40레벨 플레이어들을 위해 조정된 신규 직업 세트 및 퀘스트, 퀘스트 보상도 추가됩니다.


플레이어들은 더 강력한 아이템 제작을 위해 새로운 재로를 얻는 전문 기술 퀘스트 라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만렙인 플레이어와 신규 플레이어 모두를 위해 절충안으로, 공격대 던전은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 출시와 함께 나오지만, 단계 시작 시 일반 주간 잠금 타이머가 다르게 2번 설정됩니다. 즉, 첫 번째 공격대 리셋은 2월 15일에 발생하고 두 번째는 2월 22일 예정된 서버 점검 때 적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고인물은 40레벨을 찍자마자 즉시 레이드를 갈 수 있고, 뉴비들은 리셋이 누락되는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보스 업데이트.



플레이어들이 극복해야할 새로운 도전을 제공하고자, 던전 내 보스 전투에서 약간의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몇 가지 예시입니다.


  • 그루비스 - 새로운 방사능 배출구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 고철 압축기 9-60 - 이 보스는 높은 플렛폼으로 이동하여 많은 군중 앞에서 전투를 진행합니다.
  • 기계박사 텔마플러그 - 무기고에서 새로운 전투 슈트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아이템.


우리는 이전에 이 던전의 주요 아이템이었던 오래된 아이템을 살펴보았습니다. 수동 고철 압축기와 같은 아이템은 플레이어 게임의 질 향상을 위해 다시 나옵니다. 


모든 예시는 아직 진행 중인 사항으로, 최종 버전이 아닐 수 있습니다. 





추가 아이템.


재밌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아이템 세트.


플레이어들이 수집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일부 세트 부위를 쉽게 얻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누락된 세트 부위로 교환해주는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신발을 못구했으면 신발 토큰으로 상인에게서 해당 부위를 살 수 있습니다. 






던전 업데이트.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부터, 다양한 몹이 드랍하는 5인 던전의 일부 스킬책이 추가됩니다. 이 게임 삶의 질의 향상을 룬 슬롯을 사용하지 않으며, 성기사의 축복의 짧은 오라 지속 시간, 주술사의 토템 제어, 심지어 도적과 대상의 연계 점수 작용과 같은 일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몇 가지 예시입니다. 





룬 능력 업데이트.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40베레까지 계속해서 성장하며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룬 중 일부를 이 기회에 소개하려 합니다. 



성기사.


Sheath of Light - 근접 무기로 피해를 입히면 주문력도 증가합니다. 극대화 치유가 대상에게 추가 지속 치유 효과를 적용합니다.


Guarded by the Light - 근접 무기 공격 시 지속 시간 동안 마나가 일부 회복됩니다. 하지만 빛의 섬광, 성스러운 빛, 신성 충격의 치유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사냥꾼 룬.


Melee Specialist - 랩터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고 즉시 발동시키는 지속 효과입니다. 랩터의 일격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룬을 또한 살쾡이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제거합니다.


Trap Launcher - 40미터 내 모든 곳에 덫을 설치할 수 있고, 전투 중에도 덫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염 계열 덫과 냉기 계열 덫에 별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부여합니다. 





전사 룬.


Rallying Cry - 40미터 내의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체력을 증가시키는 방어 능력입니다.


Blood Surge - 일부 능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격돌이 즉시 시전되고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도적 룬.


Shuriken Toss - 적에게 수리검을 던져 대상과 주변 최대 4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Master of Subtlety - 은신 및 은신을 벗어난 후 짧은 시간 동안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제 룬.


Mind Spike - 대상에게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다음 자신의 정신 분열에 극대화 피해를 입을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Pain Suppression - 현재 와우 확장팩에서 매우 인기있는 주문이 룬으로 돌아옵니다. 아군 대상에게 시전하면 받는 피해가 크게 감소하고 짧은 시간 동안 해제 매커니즘에 대한 저항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룬.


Invocation - 남은 시간이 6초 미만인 도트 피해 효과를 갱신시키면, 해당 주문 1틱의 피해를 즉시 입힙니다. 따라서 이 룬을 사용하면 더 이상 완벽한 도트 갱신에 집중하지 않아도 됩니다.


Dance of the Wicked - 자신이나 자신의 악마가 극대화 공격을 가하면 회피율이 증가하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추가로 2%의 마나도 회복합니다. 





마법사 룬.


Missile Barrag - 비전 작렬, 화염구, 얼음 화살이 일정 확률로 다음 신비한 화살의 정신 집중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마나 소모량을 0으로 만들고, 화살이 0.5초마다 발사되게 합니다.


Chronostatic Preservation -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비전, 화염, 냉기 마법의 일부를 저장할 수 있는 훌륭한 새 룬입니다. 마법이 연소되어 소모되기 전까지 짧은 시간 동안만 저장할 수 있지만, 이 마법을 이용하여 아군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주술사 룬.


Maelstrom Weapon - 근접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다음 번개 화살, 연쇄 번개, 하급 치유의 물결, 치유의 물결, 연쇄 치유 또는 용암 폯발의 시전 시간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될 수 있습니다.


Spirit of the Alpha - 구원의 축복과 거의 정반대의 능력으로, 아군 대상이 30분 동안 얻는 위협 수준이 증가합니다.


Two-Handed Mastery - 일부 주술사는 양손에 하나씩 무기를 착용하지만, 일부 주술사는 양손 무기 하나를 끼는 것을 선호합니다. 여러분이 후자라면 이 룬을 적용해 보십시오. 양손 무기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10초 동안 무기의 공격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업데이트: 핏빛 달은 조심하십시오.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 동안 핏빛 달(The Blood Moon)이라 하는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 새로운 이벤트는 가시덤불 골짜기에 약간의 혼란을 유발시키는 붉은 달이 떠오르고 으스스한 붉은 안개를 퍼뜨릴 것입니다. 우리는 1단계 잿빛골짜기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플레이어가 언제 참여할 수 있는지 계획할 수 있도록 보다 예측 가능한 시간대에 이벤트를 진행하게 설계하였습니다. 


  • 이벤트: 핏빛 달.
  • 시작 시간: 3시간마다.
  • 진행 시간: 30분 동안.
  • 장소: 가시덤불 골짜기.


이 이벤트 기간 동안 다른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위해 여전히 같은 진영 플레이어와 그룹을 결성할 수 있지만, 핏빛달은 가혹하기에 그룹인 플레이어들에게 패널티를 부여할 것입니다. 



대지와 평화롭고 조화롭게 살고 싶은 분들은 잔달라 사절과 대화하여 이벤트에서 이탈할 수 있습니다. 이탈하게 되면 그 어떤 보상도 얻을 수 없으며, 일반 필드 플레이어 간 전투 룰이 적용됩니다. 


잿빛 골짜기 플레이어 간 전투와 달리, 가시덤불 골짜기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플레이어 간 전투 목표가 없습니다. 또한 무시무시한 힘을 자랑하며 앞을 가로막는 모든 이를 처치할 혈족의 선택받은 로아를 예리하게 주시해야만 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보상.


새로운 보상을 얻기 위해 화폐를 사용하고 싶다면 구루바시 투기장 바로 바깥에 있는 상인을 만나보십시오.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직업별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탈것 2종.



또한 플레이어들이 이벤트에 참여하여 얻을 수 있는 두 가지 새로운 세력의 고유한 탈것이 있습니다. 이 40레벨 탈것은 새로운 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라시 분지 평판을 얻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퀘스트로 딨습니다. 이 이벤트에는 관련 월드 버프가 없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업데이트.


매치메이킹에 추가 조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인 플레이어가 사전에 팀신을 한 플레이어와 대결을 하게 되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지만, 대기열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하려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두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5명 이하의 파티에 속한 플레이어는 5명 이하의 파티와 만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6명 이상의 공격대에 속한 플레이어는 6명 이상의 공격대와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가능한 경우 더 많은 팀신이 팀신과 만나게 될 가능성을 높혀 1인 플레이어 신청(개신)이 팀신과 만날 가능성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업데이트된 시스템으로 더 긴 대기열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이 규칙이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그러면 가장 먼저 큐를 박은 사람이 덜 오래 기다리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잿빛 골짜기 업데이트.


잿빛 골짜기 전투는 2단계에서 3시간 타이머로 전환됩니다. 주간 퀘스트 월드 버프는 39레벨 이상인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문 기술 업데이트.


1단계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전문 기술은 2단계에서 이를 토대로 더욱 확장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채집이 아닌 모든 전문 기술에서 약 20개의 신규 도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가죽세공, 재봉술, 대장기술, 연금술, 마법부여, 기계공학 등이 포함됩니다. 2단계에서 전문 기술의 최대 숙련도는 225로 제한되며, 전문화 시스템은 3단계에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1단계와 마찬가지로 에픽 장비를 만드는 퀘스트 라인이 있습니다. 스포일러기 때문에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도안을 플레이어가 게임 전반에 걸쳐 찾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재료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그 중 일부 예시입니다.



연금술사와 마법부여사는 단순히 골드를 더 벌기 위해 사용하고 판매할 수 있는 물건을 만들기 보다 자신의 게임 플레이어 더 많은 딜과 힐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예시가 있습니다.





레이드 골드 거래 제한.


우리는 디스커버리 시즌에서 레이드 골드 거래을 허용하지 않는 새로운 정책을 실험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아이템을 얻는 손쉬운 방법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을 이해하지만, 디스커버리 시즌의 정신인 전통적인 길드 및 커뮤니티 구조를 침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스커버리 시즌의 실험성을 고려하여 우리는 이 게임 모드에서 이런 유형의 거래가 발생하지 않게 해보려 합니다. 2월 9일 출시와 함께 이 활동은 제한됩니다. 우리는 공식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알려드릴 것이며, 피드백을 면밀하게 모니터링 할 것입니다. 



디스커버리 시즌에 늦은 것은 없답니다. 


25레벨 이상인 친구들과 같이 게임을 하고 싶은 신규 플레이어들을 위해 1~25레벨까지 얻는 경험치가 50% 증가하는 버프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검은심연의 나락에서 얻는 경험치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던전의 귀속은 현재와 같으며, 39레벨 이상인 플레이어는 더 이상 월드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잘못 놓인 보급품도 조정될 예정입니다. 나중에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지만, 제출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크게 증가할 예정입니다. 


읽고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월 9일 오전 8시에 있을 디스커버리 2단계에서 여러분과 함께 도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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