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주의) 가상화폐 GPU 홍수가 시작되었다

위즘
2022-06-27
조회수 446

해외 유명 하드웨어 웹진 WCCFTECH는 최근 기사를 통해 중국에서 가상화폐 채굴에 사용된 이력이 있는 GPU들이 시중에 풀려나고 있으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하였습니다.



현재 채굴에 사용된 그래픽카드 사진들을 바이두 같은 중국 포탈을 통해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있기 있는 그래픽 카드 중 하나인 RTX 3060 TI의 경우 리셀러 사이트를 통해 약 300~350 달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몇 달 전 700 달러 이상으로 판매된 경우와 비교해 보자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지만 해당 그래픽카드가 1년 넘게 채굴에 남용되었기 때문 MSRP로 판매되더라고 구입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전하였습니다. 21년 이후 채굴에 사용된 그래픽 카드 규모는 최소 150억 달러(약 19조원)에 이를 것으로 분석되어 지고 있습니다. 



채굴에 사용된 인기 그래픽카드들이 리셀러를 통해 유통되고 있는 것이 확인되어 지고 있는 가운데 구입에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해지고 있습니다.


* 팁: 신뢰할 수 있는 포션 => 스토어 => PC 사양 문의를 통해 문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출처: https://wccftech.com/the-gpu-flood-is-here-crypto-miners-dismantling-entire-systems-selling-graphics-cards-at-dirt-cheap-rates-during-livestream-auctions/?beta=1





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