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박빵식 공장님 눈물과 근성의 5시간 데나 멸망전 후기

김전진
2021-01-12
조회수 320

https://www.warcraftlogs.com/reports/LHM37XFw2zTaCkWN


학원팟으로 영웅 데나 모가지를 딴 공장이 별로 없는 상황이고, 저 역시 아직 영웅 데나 모가지를 따지 못했기에 막직 팟만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그와중에 빵식님이 파티를 모은다고 해서 재빨리 손들어 참여했습니다.


5시간동안 38회 전멸했고, 결국 모가지는 따지 못했습니다만, 다양한 측면에서 가치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템렙이 낮다보니 1페에서 6브레스를 봐야 했습니다. 5힐로는 다같이 들어가는 5브를 못넘기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아 이러면 딜이 부족하니 3밀사 가야 하는건가 했는데, 공장님은 어떻게든 3페이즈까지 끌고 가기 위해서 2페 시작 블러드를 주문하셨습니다. 그리고 2밀사로 3페이즈까지 가는 방향을 선택하셨지요.

사실 이게 요즘 와우저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될겁니다. 템렙이 안좋으면 2페에 블러드를 아끼고 3밀사를 보는 택틱을 짜고 3페블을 써야 킬각이 나오지 않겠냐~ 는 거지요. 근데 사실 그게 학원팟 오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쉽지가 않다는걸 공대장님이 알고 내린 결정이신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게 너무나도 고맙습니다.

1페에 자기 디버프 관리 못하면 못깹니다. 점증 대학살에 하나씩 죽어나가면 못깹니다. 점증 대학살 같이와도 여유롭게 피해야 하고, 그러면서 2페 내내 각자 dps가 3.3k는 되어야 3페이즈를 안정적으로 갈 수 있지요. 2밀사로 가려면 3.8k정도로 보통 이야기 하구요.


근데 그 기준을 적용하면 이번 학원팟 공대는 애초에 모으면 안되는 공대가 됩니다. 템렙 최소 205. 근딜 TO는 재집용 전사하나에 부죽 풍운만 넣고 다 내쫓아버리고 원딜도 3조드 3격냥 3화법. 힐러도 3복술 1신기. 그와중에 딜 못하면 내쫓고 점증 맞으면 내쫓고 대학살 맞으면 내쫓지요. 킬 못하면 로그도 안 남는데 뭐하러 트라이를 하겠습니까?


근데 그렇게 하면 쫓긴 사람들, 못해본 사람들은 데나트리우스에게 도전할 자격조차 없게 되어버립니다.
물론 킬 중요하고 전리품 중요합니다만, 게임으로써의 경험할 기회조차 박탈당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건 언제나 슬픈 일입니다.
나쁜 직업 있고 좋은 직업 있다지만, 왜 내 지금 직업으로는 어렵다는건지 납득할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다는것도 슬픈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포션 공장님들이 너무나도 고맙고, 특히 빵식님께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비싼 음식 도핑을 매 트라이 준비 해 오시고, 반투스와 갑옷보강 아이템까지 다 준비해오셨습니다.
낮은 확률이겠지만 킬각을 보기 위해, 그리고 미숙련자인 저희들의 3페 경험을 위해 최선을 다하신 공장님이 너무나도 멋집니다.


세간의 시각으로 보면 의미없는 다섯시간이겠지요.
하지만 저를 포함한 와우저의 입장에서는 너무 고맙고 재미있는 다섯시간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6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