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0.5 패치 직업 별 치명적 버그 모음
원문: https://www.wowhead.com/news/patch-11-0-5-notable-class-bugs-and-changes-and-nerub-ar-palace-bugs-348722
드랙티르
인간 형상일 때 전투 중이 아니면 파티의 생명력 회복 속도를 크게 증가시키는 효과가 전투 중일 때도 발동합니다.
죽음의 기사 (혈기 전문화)
흡혈 효과가 사라질 때 샨레인의 선물 버프를 함께 제거합니다.
죽음의 기사 (죽음의 인도자 영웅 특성)
영혼의 파도 효과가 맨 처음 적용시킨 죽음의 기사 플레이어의 피해만 적용됩니다. 죽음의 기사가 여러 명이 있어 적용 받지 못한 경우, 약 4-5%의 딜 손해를 봅니다.
사냥꾼 (야수 전문화)
살상의 회전베기가 야수의 회전베기 효과가사라진 후에도 간혹 활성화 되어 주 대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버그가 발동한 경우 단일 대상과 광역 대상 공격력이 모두 크게 증가합니다.
마법사 (냉기 전문화)
비전 마법사에 적용된 갈라지는 보주 너프가 냉기 전문화에도 적용되어 주문술사 영웅 특성의 공격력이 9~10% 하향되었습니다.
수도사 (운무 전문화)
질풍차기와 풍요의 차 특성을 모두 찍은 운무 수도사에 버그가 있습니다. 풍요의 차를 해오름차기를 통해 버프를 받으면 쿨이 감소하는 효과는 제대로 적용되지만, 버프가 소모되지 않아 버프가 끝날 때까지 매우 유용한 쿨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기사
가치 있는 제물 특성으로 희생의 축복이 발동되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기사는 아군 생명력이 35% 이하가 될 때마다 희생의 축복이 항상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수정됨)
성기사 (보호 전문화)
파수꾼 특성이 여전히 40%의 피해량 증가를 제공합니다. (수정됨) 신성한 무기의 타겟팅이 항상 힐러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수정됨)
사제 (암흑 전문화)
- 지속되는 잠재력 특성이 활성화된 동안 공허의 형상을 취소할 때가 있습니다. CC 상태가 되는 등의 특수한 상황에만 발동합니다.
- 정신의 채찍: 광기가 때때로 마지막 틱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집정관 영웅 특성의 후광이 돌아올 때는 플레이어 주위 10m 적에게는 피해를 제대로 입히지 못합니다.
도적 (암살 전문화)
죽음추적자 영웅 특성에 많은 버그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버그는 베타에서 삭제된 특성인 발골칼 (난도질 버프가 있을 때 절단 사용 시 40% 추가 대미지) 가 발동합니다. 이는 실체 없는 은폐막 대신 미끼상술 특성을 선택하면 발동합니다. 단일 대상에서 1.5~2%의 공격력이 향상됩니다.죽음추적자의 징표 상호 작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대상이 전투 중 사망 시 징표 자체가 사라집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수정됨)
도적 (무법 전문화)
기만자 영웅 특성에서 무형검이 사용가능할 때까지 스택을 쌓은 뒤, 레벨이 아주 낮은 적 혹은 동물에게 무형검을 사용하고, 영웅특성을 운명결속으로 바꾸면 모든 마무리 일격이 연계 점수를 5점 추가 사용한 효과로 적용됩니다. 이로 인해, 엄청난 공격력과 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정됨)- 아드레날린 촉진이 은신을 풀어버립니다.
비열한 노림수 특성이 폭풍의 칼날의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키는 문제가 있습니다. (수정됨)- 초자력 충전기 효과가 미간 적중의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신규)
주술사 (정기 전문화)
- 광역 딜 상황에서 일반적인 범주를 벗어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울그락스 로그를 확인하세요
- 단일 상황에서 승천을 사용하면 화염 충격이 한 대상에게 6개가 적용됩니다. 그 주요 대상에게 들어가는 약 10개만큼의 과부하가 생성됩니다.
주술사 (고양 전문화)
알 수 없는 이유로 공격력 +2% 버프 오라가 -4%로 변경됐습니다. (-6% 대미지 너프) (수정됨)전격 방전: 최초 시전과 추가 시전 사이에 폭풍이 발동하면 폭풍 발동이 되지 않고 구르는 천둥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수정됨)불꽃 회오리가 주기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범위를 벗어났다가 다시 돌아와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수정됨)- 흐르는 영혼이 구르는 천둥의 야수 정령 지속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버립니다.
폭풍이 토림의 기원 특성의 기본 효과를 제거하여 피해량이 20% 감소됩니다. (수정됨)
전사 (무기 및 분노 전문화) (추가)
불안정한 정신이 폭풍을 거두는 자 혹은 우레 작렬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른 예상됐던 너프 수치인 3~5%에 더해 최대 10%의 광딜 감소를 유발합니다. 불안정한 정신은 또한 막무가내, 피의 광기, 용맹한 후속타, 치명타, 폭발적인 힘 등을 포함한 여러 버프 효과를 받지만 이 버프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즉, 시전되는 모든 자동 피의 갈증 또는 필사의 일격 중 하나만 강화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강화됩니다. (수정됨)
11.0.5 패치 직업 별 치명적 버그 모음
원문: https://www.wowhead.com/news/patch-11-0-5-notable-class-bugs-and-changes-and-nerub-ar-palace-bugs-348722
드랙티르
인간 형상일 때 전투 중이 아니면 파티의 생명력 회복 속도를 크게 증가시키는 효과가 전투 중일 때도 발동합니다.죽음의 기사 (혈기 전문화)
흡혈효과가 사라질 때 샨레인의 선물 버프를 함께 제거합니다.죽음의 기사 (죽음의 인도자 영웅 특성)
영혼의 파도효과가 맨 처음 적용시킨 죽음의 기사 플레이어의 피해만 적용됩니다. 죽음의 기사가 여러 명이 있어 적용 받지 못한 경우, 약 4-5%의 딜 손해를 봅니다.사냥꾼 (야수 전문화)
살상의 회전베기가 야수의 회전베기 효과가사라진 후에도 간혹 활성화 되어 주 대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버그가 발동한 경우 단일 대상과 광역 대상 공격력이 모두 크게 증가합니다.마법사 (냉기 전문화)
비전 마법사에 적용된 갈라지는 보주 너프가 냉기 전문화에도 적용되어 주문술사 영웅 특성의 공격력이 9~10% 하향되었습니다.수도사 (운무 전문화)
질풍차기와 풍요의 차 특성을 모두 찍은 운무 수도사에 버그가 있습니다. 풍요의 차를 해오름차기를 통해 버프를 받으면 쿨이 감소하는 효과는 제대로 적용되지만, 버프가 소모되지 않아 버프가 끝날 때까지 매우 유용한 쿨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성기사
가치 있는 제물특성으로 희생의 축복이 발동되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기사는 아군 생명력이 35% 이하가 될 때마다 희생의 축복이 항상 자동으로 사용됩니다.(수정됨)성기사 (보호 전문화)
파수꾼특성이 여전히 40%의 피해량 증가를 제공합니다.(수정됨)신성한 무기의 타겟팅이 항상 힐러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수정됨)사제 (암흑 전문화)
도적 (암살 전문화)
죽음추적자영웅 특성에 많은 버그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버그는 베타에서 삭제된 특성인 발골칼 (난도질 버프가 있을 때 절단 사용 시 40% 추가 대미지) 가 발동합니다. 이는 실체 없는 은폐막 대신 미끼상술 특성을 선택하면 발동합니다. 단일 대상에서 1.5~2%의 공격력이 향상됩니다.죽음추적자의 징표 상호 작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대상이 전투 중 사망 시 징표 자체가 사라집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수정됨)도적 (무법 전문화)
기만자영웅 특성에서 무형검이 사용가능할 때까지 스택을 쌓은 뒤, 레벨이 아주 낮은 적 혹은 동물에게 무형검을 사용하고, 영웅특성을 운명결속으로 바꾸면 모든 마무리 일격이 연계 점수를 5점 추가 사용한 효과로 적용됩니다. 이로 인해, 엄청난 공격력과 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수정됨)비열한 노림수특성이 폭풍의 칼날의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키는 문제가 있습니다.(수정됨)주술사 (정기 전문화)
주술사 (고양 전문화)
알 수 없는 이유로 공격력 +2% 버프 오라가 -4%로 변경됐습니다. (-6% 대미지 너프)(수정됨)전격 방전: 최초 시전과 추가 시전 사이에 폭풍이 발동하면 폭풍 발동이 되지 않고 구르는 천둥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수정됨)불꽃 회오리가 주기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범위를 벗어났다가 다시 돌아와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수정됨)폭풍이 토림의 기원 특성의 기본 효과를 제거하여 피해량이 20% 감소됩니다.(수정됨)전사 (무기 및 분노 전문화) (추가)
불안정한 정신이 폭풍을 거두는 자 혹은 우레 작렬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른 예상됐던 너프 수치인 3~5%에 더해 최대 10%의 광딜 감소를 유발합니다.불안정한 정신은 또한 막무가내, 피의 광기, 용맹한 후속타, 치명타, 폭발적인 힘 등을 포함한 여러 버프 효과를 받지만 이 버프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즉, 시전되는 모든 자동 피의 갈증 또는 필사의 일격 중 하나만 강화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강화됩니다.(수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