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군단다음주 직업 및 PvP 변경 계획.

장미저택
2023-01-21
조회수 4420




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설날 연휴 보내시길 바라요.



다음주 직업 및 PvP 변경 계획.


10.0.5 패치의 일부인 직업 변경점 외에도 1월 26일 예정된 주간 점검 기간 동안 레이드 및 쐐기 콘텐츠에서의 성능을 기반으로 여러 전문화에 대한 조정을 하려 합니다. 우리의 목적은 이 변경 사항을 통해 해당 전문화가 공격대 및 던전 콘텐츠에서 보다 역할을 다 할 수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 



직업.



드루이드.


조화 - 

  • 우주의 신속함이 달빛섬광, 태양섬광, 항성의 섬광의 빈도에 따라 유성 발생 빈도를 증가시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월식이 주변 적에게 입히는 피해 증가치가 5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 이것은 10.0.5에 변경되는 것에 대한 조정입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월식 재설계 테스트를 하면서, 이것이 과도한 것으로 판명되어 약간 조정하려 합니다. 현재 조정으로 인해 한 번에 여러 명의 적과 싸울 때 월식을 이상적인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하 테스트를 통해 유성이 우주의 신속함에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것은 의도하지 않은 버그로 수정하고 있습니다. 


회복 - 

  • 푸른 신록의 치유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적응의 무리가 증가시키는 회복 드루이드의 주기적인 효과의 치유량이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적응의 무리의 치유 및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꿈결이 감소시키는 평온이 다른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회복 드루이드의 쐐기돌에서의 성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이를 조정하면서도 공격대에서의 회복 드루이드 힐량에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것입니다. 




마법사.


화염 -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수도사.


운무 - 

  • 절망의 교훈이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조건이 생명력 50% 이상에서 80% 이상으로 증가합니다.
    • 이 기술은 10.0.5에 추가되는 특성입니다. 




성기사.


신성 - 

  • 신념의 방벽이 축적하는 빛의 섬광 또는 성스러운 빛의 유효 치유량이 4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사제.


수양 - 

  • 수양 사제의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수양 사제의 재생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신의 권능: 광휘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궁극의 광휘가 증가시키는 신의 권능: 광휘의 치유량이 10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많은 사람의 죄가 증가시키는 최대 공격력이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천상의 아이기스의 보호막 량이 극대화 치유의 5% // 10%에서 극대화 치유의 3% // 6%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점은 수양 사제가 특히 던전에서의 역할을 보다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동시에 수양 사제의 전반적인 치유가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기여를 하는 특성을 너프하려 합니다. 우리는 이 조정과 10.0.5에서의 특성 변경을 통해 던전 및 공격대에서 수양 사제가 보다 효과적이게 될 것이 보고 있습니다. 




도적.


무법 - 

  • 전투 체력의 체력 증가치가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보다 도전적인 콘텐츠에서 무법의 생존율을 우리가 기대하고 의도한 것보다 매우 높았습니다. 우리는 이를 해결하고자 전투 체력의 효과는 1점 특성에 보다 어울리게 줄이려 합니다. 
  • 광기의 학살자 시 받는 피해 감소치가 65%에서 35%로 감소합니다.
    • 이것은 10.0.5에서 바뀔 것에 대한 조정입니다. 




주술사.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마나 샘이 회복 시키는 마나다 200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70렙 기준.).

토템의 위력이 감소시키는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 4초에서 3초 // 6초로 증가합니다. 


정기 - 

  • 정기 주술사의 화염 충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정기 주술사의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용암 광선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지진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복원 - 

  • 치유의 물결의 치유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산성비의 공격력이 120%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주술사의 화염 충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주술사의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원소의 대가가 증가시키는 다음 자연, 물리, 또는 냉기 주문의 효과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 사항은 정기 및 복원 주술사가 모두 던전 콘텐츠에서 보다 강력한 역할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복원 주술사가 피해에 대한 반응과 딜이 약했다고 느꼈기에 단일 대상 치유 능력 및 딜 능력을 개선시키려 합니다. 우리는 또한 치유하면서 몇 가지 피해 주문을 시전하게 유도하려고 원소의 대가의 효과를 강화시키려 합니다. 




흑마법사.


고통 - 

  • 영혼을 거두는 자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악마 - 

  • 군림하는 폭군의 공격력 증가치가 중첩당 5%에서 7%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전반적으로 우리는 악마 흑마법사의 광역 딜에 만족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악마 흑마법사의 단일 딜에 약간의 개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군림하는 악마의 피해량을 늘리고자 합니다. 이상적으로 군림하는 폭군은 쐐기와 같은 콘텐츠에서 잘 작동하는 흑마법사의 디자인과 비교하여 강력한 단일 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전사.


무기 - 

  • 천둥벼락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회전베기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칼날폭풍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분쇄의 초기 피해(도트 피해 아님)가 15%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무기 전사의 10.0.5 특성 트리 업데이트는 보다 유연한 빌드를 가능하게 하지만, 던전 및 레이드에서 광역 딜량은 다른 전문화에 비해 낮아 우리가 원하는 수준이 아니었기에, 일부 특성을 조정하여 상황을 개선하려 합니다. 


분노 - 

  • 분노의 강타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광란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파멸자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피의 갈증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피범벅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강했던 1시즌 초창기에도 불구하고 분노 전사의 성능은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뒤쳐졌습니다. 10.0.5에서 특성 트리에 약간의 변경점이 있지만, 이는 더 많은 딜을 뽑는 것보다 빌드의 다양성을 장려하기 위한 것이므로 우리는 분노 전사의 딜을 약간 조정하려합니다. 


방어 -  

  • 충격 대비가 증가시키는 중첩당 방패 막기의 피해 방어량이 5%에서 3%로 감소합니다.
  • 잔혹한 방벽이 고통 감내에 추가하는 피해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방패 전문화가 증가시키는 방패 막기가 15%에서 12%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방어 전사는 현재 탱커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탱이 강력하다고 느껴지기를 원하지만, 우리의 데이터와 탱커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은 방어 전사가 앞선 양상을 보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일부 특성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위 변경점과 10.0.5 패치 외에도 1월 26일 예정된 주간 점검 기간 동안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의 성능을 기반으로 여러 전문화에 대한 조정을 하려 합니다. 우리의 목적은 이 변경점을 통해 PvP에서 더 좋고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이템.


검투사의 분별력(장신구 2세트) - 

  • 세트 보너스인 주 능력치 증가가 40%만큼 감소합니다.
  • 세트 보너스인 체력 증가가 35%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플레이어가 더 많은 장비 및 티어 세트를 획득함에 따라 특히 투기장에서 전반적인 PvP 게임 진행이 매우 빠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플레이어의 반응의 져이가 적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머지 밸런스 조정과 함께 검투사의 분별력의 주 능력치 증가와 체력 증가를 조정하려 합니다. 

 



죽음의 기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죽음의 일격의 치유량이 더 이상 감소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간 전투에서 죽음의 일격 연마의 효과는 여전히 5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솨약으로 인한 피해 감소 효과가 33%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주문 수호의 룬의 보호막 값은 33%의 효과를 가집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주문 수호의 룬의 시전 속도 감소 효과 값은 33%의 효과를 가집니다.


부정 - 

  • 괴저 상처의 치유량 흡수량이 5%에서 4%로 감소하고, 자신 치유량이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성 역병의 피해량이 더 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대 캐스터 전에서 죽음의 기사의 생존율은 우리가 의도한 것보다 계속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죽음의 일격의 치유량을 보다 능동적인 생존 기술로 조정하면서 지속 효과를 조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정 죽음의 기사가 너무 높은 피해를 입히는 악성 역병의 피해량을 조정하려 합니다. 




드루이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갈퀴 발톱의 공격력이 18%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18%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 감소치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조화 - 

  • 이제 투기장 입장 시 궤도 파괴자의 카운트가 재설정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궤도 파괴자의 보름달 공격력이 80%에서 6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벌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별빛섬광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초승달, 반달, 보름달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티어 2세트 효과의 천벌 및 별빛섬광의 중첩당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티어 4세트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야성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야성의 광기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야성과 회복 드루이드의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 감소치가 38%에서 50%로 감소합니다. 


회복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야성과 회복 드루이드의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 감소치가 38%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싹트는 잎사귀의 효과가 7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야성 드루이드의 공격력은 우리가 의도한 것보다 훨씬 높아서 낮춥니다. 또한 야성과 회복 드루이드 둘 다 적에게 물렸을 시 생존율이 너무 높기 때문에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을 낮추려 합니다. 조화 드루이드의 단일 딜은 다른 캐스터보다 뒤쳐져 있습니다. 우리는 궤도 파괴자가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는 대가로 천벌과 별빛섬광을 조금 더 사용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기원사.


황폐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깊은 숨결의 피해 증가치가 4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법의 지배자의 지배가 증가시키는 극대화 피해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파열의 피해 증가치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하늘빛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황폐 기원사의 순간 딜량은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높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이에 반응할 수 있도록하고자 약간 줄였습니다. 


보존 - 

  • 꿈의 투영의 지속 치유 효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꿈의 투영은 이제 기본 마나의 4%를 소모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꿈의 투영은 보존 기원사의 치유 주문 중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더 강력하고 효율적이었습니다. 




사냥꾼.


희생의 포효(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로 인해 펫이 받는 피해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희생의 포효로 인한 펫의 생존율을 우려했습니다. 이에 도움이 되도록 희생의 포효로 받는 피해를 조정하려 합니다. 




마법사.


비전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비전 폭격의 효과가 65%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비전 폭격은 전에 효과를 줄이 후에도 원하는 것보다 강력했습니다. 상대가 반응할 수 있게 하고자 이를 다시 낮추고자 합니다. 

 



수도사.


운무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나 재생율 감소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포용의 안개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번데기(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을 롤백하였습니다. 이제 기의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전 변경 사항에서 운무 수도사의 마나 재생을 조정했었는데, 결과는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많았기에 다시 조정하려 합니다. 포용의 안개의 치유량은 용군단 시작 시 PvE 정도로 감소했기에,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전 수준과 같도록 치유량을 증가시키려 합니다. 




성기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가호의 받는 피해 감소치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집행의 오라의 최대 중첩 수가 50에서 100으로 증가합니다. 집행 효과는 100중첩때 발동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화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신성 - 

  • 집행(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증가시키는 다음 심판의 공격력이 10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툴팁은 향후 패치에서 변경될 것입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한 빛의 치유량 증가치가 4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 집행 시 심판이 항상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징벌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최후의 집행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광휘의 칙령의 공격력이 33%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성기사 티어 2세트 효과가 증가시키는 공격력이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선전사의 일격의 피해 증가량이 3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축복의 효과가 50%에서 7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기사단의 선고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최후의 성고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퇴마술의 공격력이 80%만큼 증가합니다.
  • 집행자(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입히는 피해가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집행의 오라가 의도한 것보다 훨씬 강력했기에, 모든 성기사의 사용 가능성과 신성 성기사의 치유/피해 기여도를 낮추고자 이를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신성 성기사의 보다 균일한 치유를 위해 신성 성기사의 다른 치유 주문의 치유량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성기사의 생존율이 우리의 의도보다 낮기에 신의 가호를 증가시켰습니다. 징벌 성기사는 카운터없이 순간딜이 쎄기 때문에 순간딜을 낮추고 지속딜을 높여 더 건강한 플레이 경험을 가지게 하였습니다. 집행자의 딜 기여도가 상당하기에 이를 약간 줄이기로 하였습니다.  




주술사.


대지 보호막의 대지 방출의 이동 불가 효과가 이제 피해를 입으면 풀리고 지속 시간이 4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 증가치가 38%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정기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정기 주술사의 용군단 1시즌 티어 2세트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태고의 쇄도의 용암 폭발 공격력 증가 효과가 60%의 값을 가집니다.


복원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근접 공격을 받았을 때 물의 보호막이 회복하는 마나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복원 주술사의 폭풍수호자의 피해 증가 효과가 67%의 값을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성난 해일의 치유량 증가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치유 주문에 대한 조정은 플레이어 간 전투애서 더 건강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동 불가 효과는 피해를 입으면 풀리며, 대지 방출은 예외였지만 이제 충분한 피해를 입으면 풀리며 지속 시간도 감소합니다. 또한 복원 주술사의 물의 보호막의 마나 회복량과 폭풍수호자의 사용 시 딜량이 너무 높다고 판단되어서 이를 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기 주술사의 딜은 특히 플레이어가 세트 효과를 맞추면 이에 반응할 시간을 주지 못할 정도로 높았습니다. 




전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둥의 포효의 출혈 피해가 더 이상 감소된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소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이상 감소해 적용되지 않습니다. 


분노 -

  • 도살장(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16초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강철의 폭풍이 더 이상 감소된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분노 전사는 다른 근딜보다 약하기에 도살장의 지속 시간을 늘려 보다 치유 감소 효과를 최대로 적용시킬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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