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군단10.1.0 지금까지 나온 직업 변경점.

장미저택
2023-03-15
조회수 2312




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경험.



10.1.0 지금까지 나온 직업 변경점.


특성 트리 자체가 변한게 아니면 각 특성에 대한 설명만 적겠습니다. 10.0.7때 많이 바뀐 성기사의 경우 변경점이 적은 편이며, 일반적으로 PvP 변경점이 제법 많습니다. 



종족 및 직업 공용.



늑대인간.


Calm the Wolf - 신규 종족 특성으로, 활성화하면 늑대인간의 본능을 제어해 전투가 끝나면 자동으로 인간 형태를 취합니다. 플레이어가 두 가지 모습을 배울 때 배우게 됩니다. 

(*Calm the Wolf의 모습.)




직업 공용.


택1 사용 능력(예시 - 신성 성기사의 빛의 망치와 신성한 반사, 사제의 천상의 별과 후광 등)은 특성 교체 시 단축키창에서 자동으로 바뀝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의 피해량 및 치유량이 175%에서 150%로 감소합니다.


검투사의 분별력(플레이어 간 전투 장신구 2세트 효과)이 더 이상 받는 군중 제어 효과 감소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검투사의 분별력에서 군중 제어 효과 감소가 삭제된 모습.)


예지(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예지는 이제 선택 재료를 통해 제작 장비에 추가할 수 있으며 장식이 됩니다.

(*예지 장식의 모습. 품질별로 제조 난이도가 +30, +20, +10입니다.)





죽음의 기사.



공용.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눈부신 진눈깨비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질식시키기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혈기.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심장 강타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피에는 피(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악마 사냥꾼.



파멸.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지옥 분출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공용.


두개골 강타의 차단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두개골 강타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휘감는 뿌리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겨울잠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대규모 뿌리 묶기의 시족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우르솔의 회오리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조화.


별빛쇄도와 별똥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달빛섬광과 태양섬광 -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2에서 6으로 증가합니다.

(*달빛섬광과 태양섬광의 모습.)


천벌, 별빛섬광 -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천벌과 별빛섬광의 모습.)


4세트 효과 - 효과가 변경되어서, 일월식 상태가 되면 다음 별빛쇄도나 별똥별의 천공의 힘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하고 2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4세트 효과의 모습.)


(*조화 드루이드 특성의 모습.)


1 - 

  • 일월식.


2 - 

  • 유성, 태양 광선.
    • 유성은 더 이상 항성의 섬광에 의해 발동될 수 없습니다.

(*유성의 모습.)


3 - 

  • 지점, 택1(자연의 군대, 엘룬의 전사), 태양의 광휘, 별똥별.


4 - 

  • 택1(바람의 쇄도, 항성의 섬광), 자연의 균형, 쌍둥이 달, 에데르 덧불.
    • 바람의 쇄도 - 신규 특성으로, 천벌과 별빛섬광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5%만큼 증가하고 2의 천공의 힘을 추가 생성합니다. 이 특성은 항성의 섬광과 선택 특성입니다.

(*바람의 쇄도의 모습.)


  • 항성의 섬광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항성의 섬광의 모습.)


  • 자연의 균형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2초당 1에서 3초당 2로 변경됩니다.

(*자연의 균형의 모습.)


  • 쌍둥이 달 - 쌍둥이 달의 달빛섬광은 천공의 힘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5 - 

  • 천공의 번민, 천체의 정렬, 맹렬한 암영.
    • 천공의 번민 - 피해 지속 시간이 4초에서 8초로 증가하고 피해량이 20%//40%에서 40%//80%로 증가합니다.

(*천공의 번민의 모습.)


6 - 

  • 저무는 황혼, 천체의 자극, 숲의 영혼, 택1(활공의 일격, 태고의 비전 맥동), 자연의 은혜, 달 파편.
    • 숲의 영혼 - 월식 시 효과가 변경되어서, 월식이 별빛섬광의 공격력과 천공의 힘 생성량을, 두 번째 공격부터 적중한 대상 하나당  30%만큼, 최대 90%만큼 증가시킵니다.

(*숲의 영혼의 모습.)


7 - 

  • 우주의 신속함, 암영의 포용, 골드린의 힘.
    • 우주의 신속함 - 도트 피해의 주기 단축치가 13%//25%에서 10%//20%로 감소합니다.(*아직 이 변경점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그래서 스샷은 생략합니다.)


  • 골드린의 힘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8 - 

  • 야생 버섯, 궤도 파괴자, 만물의 조화, 분리된 하늘, 별의 군주, 택1(별의 동료, 별재봉사), 천공의 교감.


9 - 

  • 진균 번식, 꿈의 주민, 택1(화신: 엘룬의 선택, 영혼 소집), 택1(엘룬의 분노, 초승달).
    • 꿈의 주민 - 요정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10 - 

  • 페이의 친구, 엘룬의 인도, 찬란한 달빛.
    • 페이의 친구 -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하지만, 추가 피해량이 4%에서 8%로 증가합니다. 

(*페이의 친구의 모습.)


  • 엘룬의 인도 - 화신: 엘룬의 선택의 별빛 쇄도의 천공의 힘 소모량 감소치가 5에서 8로 증가하고 별똥별의 천공의 힘 소모량 감소치가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엘룬의 인도의 모습.)


  • 찬란한 달빛 - 초승달의 경우 기존 효과에 추가로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엘룬의 분노의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치가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하고 추가로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찬란한 달빛의 모습.)




야성.


칼날 발톱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난타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야성 드루이드 특성의 모습.)


1 - 

  • 호랑이의 분노.


2 - 

  • 청명의 전조, 원시의 발톱, 원시 분노.


3 - 

  • 택1(무자비한 발톱, Thrashing Claws), 포식자, 상처 찢어발기기, 이중 발톱 갈퀴.
    • Thrashing Claws - 칼날 발톱이 출혈 중인 대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칼날 발톱과 휘둘러치기 사용 시 난타의 지속적인 출혈 피해 효과를 부여합니다.

(*Thrashing Claws의 모습.)


4 - 

  • 보호의 성장, 칼날이빨, 지치지 않는 기력, 암습의 일격.


5 - 

  • 기습 공격, 날뛰는 야성, 생존 본능, 감염된 상처, 피의 맛.


6 - 

  • 달 바라기, 야생의 신속함, 광폭화, 섬뜩한 출혈, 불굴의 포식자.
    • 광폭화 - 20초 동안 광폭화합니다. 광폭화가 활성화된 동안 다음 효과를 부여합니다. 1.5초마다 연계 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능력 사용 시 연계 점수 1점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상한을 초과하여 생성된 최대 3점의 연계 점수를 회복합니다. 칼날 발톱 및 갈퀴발톱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쿨 3분. 

(*광폭화의 모습.)


  • 불굴의 포식자가 감소시키는 흉포한 이빨의 기력 소모량이 4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불굴의 포식자의 모습.)


7 - 

  • 택1(몰아치는 격노, 호랑이의 끈기), 광폭화: 사자의 심장, 청명의 시간, 광폭화: 광기, 택1(거친 베기, 자혹한 베기).


8 - 

  • 맹수의 본능, 부산한 움직임, 고양이의 호기심.


9 - 

  • 택1(사자의 힘, 피투성이 손길), 적응의 무리, 택1(화신: 아샤메인의 화신, 영혼 소집), 숲의 영혼, 택1(혈관절단기, 찢고 도려내리).


10 - 

  • 야성의 광기, 걷잡을 수 없는 무리, 아샤메인의 인도, 생사의 순환, 최상위 포식자의 갈망.





기원사.



공용.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산사태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분할 통치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으로, 깊은 술결 시전 시 불의 장막을 형성합니다. 장막 바깥에 있는 적을 향한 시야는 차단하고, 장막을 통과하는 적에게는 주문력의 4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분할 통치의 모습.)


  • 시간 정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90초로 감소합니다.

(*시간 정지의 모습.)


  • 급속 상승의 사거리가 20미터에서 25미터로 증가합니다.

(*급속 성장의 모습.)




황폐.


(*황폐 전문화 특성의 모습.)


1 - 

  • 기염.


2 - 

  • 루비 정수 폭발, 하늘빛 정수 폭발.


3 - 

  • 마력 밀집, 택1(압도적 존재감, 내면의 광휘), 영원의 쇄도.


4 - 

  • 불안정성, 힘의 연결체, 용의 분노, 초토화, 비전 격화.
    • 용의 분노 - 지속시간이 14초에서 18초로 증가합니다.

(*용의 분노의 모습.)


5 - 

  • 택1(루비 잿불, 불길의 기세), 적개심, 정수의 조화.
    • 불길의 기세 - 살아있는 불꽃의 추가 피해가 40%에서 25%로 감소하지만 살아있는 불꽃의 시전 시간 증가치가 0.5초에서 0.3초로 감소합니다.

(*불길의 기세의 모습.)


  • 적개심 - 증가시키는 용의 분노 지속시간 증가치가 6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적개심의 모습.)


6 - 

  • 화염폭풍, 열기의 파도, 티탄의 분노, 공격성 연마, 영원의 전역, 택1(영겁의 눈, 사상자).
    • 사상자 - 재설계됩니다. 파열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불의 숨결과 영원의 쇄도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사상자의 모습.)


7 - 

  • 촉진화, 폭정, 충전 폭발, 산산이 부서지는 별.


8 - 

  • 택1(Raging Inferno, 찰나의 불꽃), 마법의 샘, 오닉스 유산, 마법의 지배자의 지배, 택1(집중의 눈동자, 비전 활력).
    • Raging Inferno - 화염폭풍의 반경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기염이 화염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Raging Inferno의 모습.)


9 - 

  • 불태움, 임박한 파괴, 불꽃 섬광, 힘의 팽창.
    • 임박한 파괴 - 깊은 숨결 사용 시 주문을 최대 단계까지 강화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20%//4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깊은 숨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강화 주문으로 받는 피해가 10%//20%만큼 증가합니다. 2점 특성.

(*임박한 파괴의 모습.)


10 - 

  • 택1(불장난, 영원의 업화), 비축한 힘, 오색 빛깔.
    • 불장난 - 기염이 불의 숨결과 영원의 쇄도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수 폭발의 영향을 받는 경우에는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불장난의 모습.)





사냥꾼.



공용.


(*사냥꾼 공용 특성의 모습.)


1 - 

  • 살상 명령, 충격포, 마무리 사격.


2 - 

  • 개척자, 급가속, 마무리 사격 연마.


3 - 

  • 야생의 약, 반격의 사격/재갈, 자연 치유.


4 - 

  • 타르 덫, 눈속임, 적자생존.


5 - 

  • 평정의 사격, 올가미, 덫 연마, 택1(고독한 생존자, 자연의 인내심), 타고난 야성.


6 - 

  • 야수 겁주기, 평정의 사격 연마, 택1(위협, 고폭탄 덫), 택1(분산 사격, 구속의 사격), 원기 회복의 바람, 위장술, 파수꾼 올빼미.


7 - 

  • 억제의 족쇄, 택1(사냥꾼의 회피, 희생의 포효효), 길잡이, 택1(파수꾼의 인지력, 파수꾼의 보호력).
    • 희생의 포효 - 야수가 아군 대상을 보호하여 치명타에 면역이 되게 합니다. 대신 대상이 받는 모든 피해의 10%를 야수도 받습니다.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쿨 1분.

(*희생의 포효의 모습.)


8 - 

  • 야수 조련사, 예리한 시각, 사격의 명수.


9 - 

  • 살상 명령 연마, 톱니 사격, 북극의 올가미, 독사 쐐기.


10 -

  • 택1(살수의 본능, 우두머리 포식자), 강철 덫, 택1(쇄도, 죽음의 회전 표창), 택1(폭발 사격, 탄막), 택1(독 주입, 히드라의 이빨).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빙결 덫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강철 덫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산탄 사격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위협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용비늘 방어구(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 참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재설계됩니다. 눈속임이 다음 3개의 해로운 주문을 펫에게 이전합니다. 눈속임의 지속 시간이 15초만큼 증가합니다. 주문이 이전되려면 야수와 20미터 내에 있어야 합니다.

(*참전의 모습.)




야수.


야생의 상의 코브라 사격의 추가 대상 1명에서 2명으로 증가합니다. 

(*야생의 상의 모습.)


조련술의 거장의 야생의 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치가 2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조련술의 거장의 모습.)


뱀 이빨의 야생의 상이 코브라 사격 공격력 증가치가 3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뱀 이빨의 모습.)


피의 광란이 재설계됩니다. 야생의 상 시 모든 활성화된 펫이 야수 회전베기 효과를 가지며 코브라 사격이 적중한 모든 대상에게 독사 쐐기를 부여합니다. 

(*피의 광란의 모습.)




사격.


(*사격 사냥꾼 특성의 모습)


삭제 - 

  • 치명적인 사격 - 아마 완전 삭제. 


1 - 

  • 조준 사격.


2 - 

  • 명수사, 고정 사격 연마, 정밀 사격.


3 - 

  • 속사, 고독한 늑대, 키메라 사격.


4 - 

  • 능률적인 속사, 살의의 정확성, 사냥꾼의 지식, 신중한 조준.


5 - 

  • 택1(In the Rhythm, 쇄도 사격), 죽음의 강타, 사격 연습, 집중력. 
    • In the Rhythm - 속사를 끝까지 사용하면 6초 동안 가속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치명적인 사격을 대체합니다.

(*In the Rhythm의 모습.)


6 - 

  • 일제 사격, 서슬 퍼런 파편, 전술 재장전, 명중 사격, 방출 사격.


7-

  • 교묘한 사격, 폭격, 연발 공격, 꾸준한 집중, 뱀추적자의 계략, 신속 장전.
    • 폭격 - 재설계됩니다. 마무리 사격이 교묘한 사격을 부여합니다.

(*폭격의 모습.)


8 - 

  • 택1(중탄약, 경탄약), 정조준, 실탄 장전, 명중.
    • 명중 - 1점 특성이 됩니다.

(*명중의 모습.)


9 - 

  • 총알 세례, 명사수, 독수리발톱의 흔들림 없는 집중, 울부짖는 화살, 윈드러너의 유산.
    • 윈드러너의 유산 - 조준 사격 사용 시 2//4개의 추가 바람 화살을 대상에게 발사하여 전투력의 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람 화살을 24개 발사할 때마다 30의 집중을 생성하고 조준 사격이 1회 충전됩니다. 조준 사격의 공격력이 증가할 경우, 바람 화살의 공격력도 동일한 비율로 증가합니다. 

(*윈드러너의 유산의 모습.)


10 - 

  • 연사, 택1(사격 지휘, 또렷한 시야), 택1(윈드러너의 탄막, 순발력), 윈드러너의 인도.


PvP - 

  • 순찰자의 수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재설계됩니다. 조준 사격을 시전하면 순찰자의 수완 효과를 얻습니다. 3번 중첩되면 다음 연발 공격의 시거리와 범위가 50%만큼 증가하거나 방출 사격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와 폭발 범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가 발동되면 거북상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순찰자의 수완의 모습.)




생존.


찌르기 - 기존 효과 추가로, 각 자동 공격이 야생불 폭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찌르기의 모습.)


무자비한 약탈자 - 2점 특성이 됩니다. 2점을 찍으면 현 3점과 효과가 같습니다.

(*무자비한 약탈자의 모습.)


PvP -

  • Sticky Tar Bomb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으로, 대상에게 폭탄을 던져 4초 동안 무장해제시킵니다. 4초 후에 폭탄은 폭발하여 10미터 내 다른 대상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 효과는 또 퍼지지 않습니다. 쿨 45초.

(*Sticky Tar Bomb의 모습.)


  • 끈적거리는 타르(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마법사.



공용.


마법 차단 - 차단 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마법 차단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변이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대규모 변이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서리 고리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황천바람 갑옷(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 굴절의 망토(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비전.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도벽(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 재설계됩니다. 파괴적인 마법을 대상에게 쏟아부어 4초 동안 0.5초 동안 이로운 마법 효과를 훔칩니다. 이동 중에 시전할 수 있지만, 시전 중에 이동 속도가 40%만큼 감소합니다. 마법 훔치기를 대체합니다. 쿨 20초.

(*도벽의 모습.)


  • 대규모 투명화(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 이제 10초의 지속 시간을 가지며, 어떤 행동을 취하면 풀립니다. 투명화를 대체합니다. 쿨 1분.

(*대규모 투명화의 모습.)


  • 비전 마법 강화(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화염.


PvP - 

  • 불타는 세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 재설계됩니다. 불기둥을 강화하여 불기둥 중심부에서 적의 거리에 따라 최대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불타는 세계의 모습.)


  • 유리 대포(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 증가시키는 화염구와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40%에서 100%로 증가하고, 특화: 작열의 피해도 증가시킵니다. 최대 생명력 감소치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유리 대포의 모습.)




냉기.


PvP -

  • Icy Feet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으로, 얼음 회오리나 물의 정령의 빙결이 해제되거나 제거되면 3초 동안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Icy Feet의 모습.)


  • 서리 폭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폭발 피해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이제 폭발하기 전에 폭탄이 해제되면 두뇌 빙결이 충전됩니다.

(*서리 폭탄의 모습.)


  • 사무치는 한기(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수도사.



공용.


(*수도사 공용 특성의 모습.)


1 - 

  • 위안의 안개, 해오름차기, 범의 욕망.


2 - 

  • 구르기 연마, 안정의 존재, 결박.


3 - 

  • 호랑이 꼬리 휩쓸기, 게걸스러운 배출, 생기 충전 연마, 해독 연마, 마비.


4 - 

  • 주학의 은총, 쾌활한 생기화, 쉬엔의 맹렬함, 마비 연마.


5 - 

  • 교묘한 안개, 해탈, 손날 찌르기, 강화주.
    • 손날 찌르기 - 차단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손날 찌르기의 모습.)


6 - 

  • 택1(기의 물결, 기의 파동), 성급한 도발, 택1(평화의 고리, 츠지의 노래), 빠른 발, 택1(기민함, 기공탄), 택1(강화껍질주, 효율적인 강화).
    • 츠지의 노래 - 이제 공용 특성이 됩니다. 

(*츠지의 노래의 모습.)


7 - 

  • 심오한 반박, 마법 해소, 호랑이의 눈, 해악 감퇴, 절명의 손길 연마, 영혼의 힘.


8 - 

  • 이심전심, 현실 도피, 바람걸음, 치명적인 손길, 술잔 돌리기. 


9 - 

  • 전원 생존, 공명하는 주먹, 반탄공.


10 - 

  • 옥룡 조각상 소환, 백호 조각상 소환, 흑우 조각상 소환.




운무.


생기 충전 - 기본 치유량 증가치가 2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운무 수도사 특성의 모습.)


삭제 - 

  • 츠지의 노래 - 공용 특성이 됩니다. 
  • 평온의 화합 - 완전 삭제.


1 - 

  • 포용의 안개.


2 - 

  • 정수의 샘, 소생의 안개.


3 -

  • 기의 고치, 집중의 천둥 차, 활기의 안개.
    • 활기의 안개의 치유량이 12%만큼 감소합니다.


4 - 

  • 수도원의 가르침, 택1(재활, 회복), 안개의 특화.


5 -

  • 학의 영혼, 안개의 정수, 고양된 영혼, 생명의 샘, 선의 파동, 치유의 비약.


6 - 

  • 번성의 기, 넘치는 안개, 택1(옥룡 위론의 원령, 주학 츠지의 원령), 택1(메아리치는 울림, 짙어지는 안개), 급속 확산.


7 - 

  • 택1(번데기, 생명의 만개), 위론의 속삭임, 택1(감싸는 안개, 상쾌한 비취 바람), 천시의 조화, 안개의 춤, 택1(생명의 순환, 마나 차).
    • 번데기 - 운무 특성이 됩니다. 

(*번데기의 모습.)


8 - 

  • 페이 지맥 울리기, 택1(고대의 가르침, 흐릿한 집중), 택1(비취 결속, 천신의 선물), 택1(집중된 천둥, 용승), 셰이룬의 선물.
    • 고대의 가르침 - 재설계됩니다. 정수의 샘이나 페이 지맥 울리기를 사용하면 범의 장풍, 후려차기, 해오름차기가 30미터 내의 부상당한 아군 최대 5명을 입힌 피해의 150%만큼 나누어 치유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고대의 가르침의 모습.)


9 - 

  • 고대의 잔상, 찬란한 안개, 비밀 혼합물, 안개의 정점, 평화로운 치유, 택1(긍지의 장막, 샤오하오의 가르침).


10 - 

  • 깨어난 페이 지맥, 택1(평안의 차, 풍요의 차), 택1(화합, 만연하는 치유), 원령술사의 향락, 택1(아침의 눈물, 안개오름), 지혜의 유산.





성기사.



공용.


비난 - 차단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비난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심판의 망치의 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눈부신 빛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참회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령 퇴치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신성.


응징의 성전사 - 재설계됩니다. 12초 동안 궁극의 성전사가 됩니다. 성전사의 일격과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빨라지고 부상당한 아군 최대 5명에게 입힌 피해의 750%만큼을 균등하게 나누어 치유합니다. 응징의 격노 특성이 있으면 심판, 성전사의 일격, 자동 공격의 공격력도 30%만큼 증가합니다.

(*응징의 성전사의 모습.)

(*15초인건 다른 특성을 찍고 초기화를 안시켜서 그렇습니다. 나중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 성기사의 빛의 섬광의 치유량 증가치가 25%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성스러운 빛의 치유량 증가치가 75%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빛의 은혜(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사제.



공용.


회복의 기원 - 전달되는 범위가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회복의 기원의 모습.)


어둠의 권능: 죽음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감소하고, 생성하는 광기가 4가 됩니다.

(*어둠의 권능: 죽음의 모습.)


죽음과 광기 - 생성하는 광기가 30에서 8로 감소하고 광기를 즉시 생성합니다. 

(*죽음과 광기의 모습.)


극렬한 고통 - 점수당 생성하는 광기가 3//5에서 1//2로 감소합니다.

(*극렬한 고통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정신 지배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언데드 속박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Phase Shift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으로, 소실 시전 시 어둠 속으로 들어가 0.5초 동안 모든 공격과 주문을 피합니다. 차단은 이 효과를 무시합니다.

(*Phase Shift의 모습.)


  • Absolute Faith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으로, 신의의 도약이 40미터 내 가장 멀리 있는 아군 3명의 영혼을 끌어당기고 영향을 받은 아군과 자신의 생명력을 분배합니다.

(*Absolute Faith의 모습.)


  • 영원한 안식(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 악에서 구원하소서(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수양.


신의 권능: 광휘가 신성 계열 주문이 아닌 광휘 계열 주문이 됩니다.

인내의 광채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신의 권능: 광휘의 시전시간도 30%만큼 감소시킵니다.

(*인내의 광채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권능: 방벽의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반구(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신성.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기원이 전달되는 범위가 10미터만큼 증가하고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추기경의 치유(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암흑.


(*암흑 사제 특성의 모습.)


삭제 - 

  • 정신 불태우기, 암흑 공허, 결합하는 어둠, 꼭두각시 조종사, 어둠의 조종사, 죽음의 고통, 어둠의 쇄도, 아비규환, 잠식하는 어둠 - 완전 삭제.


1 - 

  • 파멸의 역병 - 즉발 피해가 75%만큼 증가합니다.


2 - 

  • 분산, 그림자 원혼, 침묵.


3 - 

  • 택1(무형성, 강인한 정신), 불행, 택1(마지막 한마디, 정신적 두려움).


4 - 

  • 정신 수확자, 영혼의 연결, Surge of Insanity.
    • 정신 수확자 - 신규 특성으로, 정신 분열이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정식 수확자의 모습.)


  • 영혼의 연결 -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주문이 40미터 내에 있는 흡혈의 손길에 걸린 다른 모든 대상에게 피해의 40%를 입힙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 및 흡혈의 손길의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영혼의 연결의 모습.)


  • Surge of Insanity - 정신의 채찍: 광기가 이름이 바뀐 특성으로, 파멸의 역병이 다음 정신의 채찍이나 정신의 쐐기를 더 강력하게 만듭니다. 2번까지 충전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정신의 채찍: 광기 - 대상의 정신을 암흑의 기운으로 공격하여 3초에 걸쳐 총 주문력의 285.87%%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지속시간에 걸쳐 12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 정신의 쐐기: 광기 - 주문력의 209.484%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8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Surge of Insanity의 모습.)


5 - 

  • 어둠 붕괴, 정식의 부식, 택1(어둠의 승천, 공허 방출), 펼쳐지는 어둠, 정신의 쐐기.
    • 어둠 붕괴 - 공격력이 70%만큼 감소하고, 생성하는 광기가 15에서 6으로 감소합니다. 더 이상 흡혈의 손길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어둠 붕괴의 모습.)


  • 정신의 부식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정신의 쐐기 시전 시 어둠의 고통: 권능과 흡혈의 손길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정신의 부식의 모습.)


  • 정신의 쐐기 - 이제 정신의 채찍을 대체하며,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정신의 쐐기의 모습.)


6 - 

  • Whispering Shadows, 어둠의 통찰, 태고의 광기, 공허에 물듦, 정신 녹이기.
    • Whispering Shadows - 신규 특성으로, 어둠 붕괴 시전 시 6의 광기를 추가로 생성하고, 피해를 입힌 대상 최대 8명에게 흡혈의 손길을 부여합니다.  

(*Whispering Shadows의 모습.)


  • 어둠의 통찰 - 더 이상 정신 분열의 추가 중첩을 부여하지 않고, 발동 시 더 이상 정신 분열의 최대 충전량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어둠의 통찰의 모습.)


  • 태고의 광기 - 1점 특성이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치명타 및 극대화율 증가치가 20%(2점기준)에서 10%로 변경됩니다. 

(*태고의 광기의 모습.)


  • 공허에 물듦 - 신규 특성으로, 파멸의 역병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하고, 최대 광기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공허에 물듦의 모습.)


  • 정신 녹이기 - 정신의 쐐기가 정신 분열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10%//20%만큼 증가시키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2점 특성.

(*정신 녹이기의 모습.)


7 - 

  • 광기의 손길, 암흑 사도, 정식 포식자, Phantasmal Pathogen, 택1(Mind’s Eye, Distorted Reality). 
    • 광기의 손길 -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을 10%//20%만큼 증가시키고 일정 확률로 피해를 입힐 때 1//2의 광기를 생성하게 합니다. 2점 특성.

(*광기의 손길의 모습.)


  • 암흑 사도 - 정신의 쐐기로도 발동합니다.

(*암흑 사도의 모습.)


  • 정신 포식자 - 정신 분열이 4%//8%의 확률로 다음 파멸의 역병이 광기 소모 없이 시전하고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정신 포식자의 모습.)


  • Phantasmal Pathogen - 신규 특성으로, 그림자 원혼이 파멸의 역병에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75%//150%만큼 증가합니다.

(*Phantasmal Pathogen의 모습.)


  • Mind’s Eye - 신규 특성으로, 파멸의 역병의 광기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Mind’s Eye의 모습.)


  • Distorted Reality - 신규 특성으로, 파멸의 역병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지만, 파멸의 역병이 12초 동안 피해를 입히고 광기 소모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Distorted Reality의 모습.)


8 - 

  • 환각의 마귀, 죽음예언자, 상서로운 영혼, 공허의 격류.
    • 죽음 예언자 - 발동율이 50%만큼 증가하고, 발동 시 어둠의 권능: 죽음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권능: 죽음의 최대 충전량을 일시적으로 1만큼 증가시키며  더 이상 죽음과 광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죽음 예언자의 모습.)


  • 상서로운 영혼 - 생성하는 광기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상서로운 영혼의 모습.)


  • 공허의 격류 - 생성하는 광기가 60에서 24로 감소합니다.

(*공허의 격류의 모습.)


9 - 

  • 피할 수 없는 고통, 뛰어난 두뇌, 공허의 비명, 고통받는 영혼, 퍼지는 분노, 악담.
    • 뛰어난 두뇌 - 신규 특성으로, 정신 분열, 정신의 채찍, 정신의 쐐기의 극대화 확률을 2%//4%만큼 증가시키고 극대화 피해량을 13%//25%만큼 증가시킵니다. 2점 특성.

(*뛰어난 두뇌의 모습.)


  • 공허의 비명 - 파멸의 역병이 3초 동안 어둠의 권능: 고통 및 흡혈의 손길이 3초 동안 40%//80% 더 빠르게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2점 특성.

(*공허의 비명의 모습.)


  • 퍼지는 분노 - 공허의 격류의 피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퍼지는 분노의 모습.)


10 - 

  • 이샤라즈의 우상, 느조스의 우상, 요그사론의 우상, 크툰의 우상(*크툰과 느조스의 위치가 바뀝니다.).
    • 크툰의 우상- 정신의 쐐기 및 공허의 격류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2명 이상의 대상이 있으면 공허 덩굴손을 생성하고 그렇지 않으면 공허 촉수를 생성합니다. 크툰의 우상의 공허 덩굴손과 공허 촉수가 지속시간동안 생성하는 광기가 3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크툰의 우상의 정신의 채찍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크툰의 우상의 정신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크툰의 우상의 정신 불태우기는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크툰의 우상의 정신 불태우기의 시전 속도가 더 이상 가속에 따라 빨라지지 않습니다.

(*크툰의 위상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정신의 쐐기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에서 25%만큼 증가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흡혈의 손길 공격력이 5%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정신적 두려움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공허의 기원(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도적.



공용.


발차기 - 차단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발차기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실명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혼절시키기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급소 사격의 지속 시간이 연계 점수당 1초씩 감소합니다.
    • 연계 점수 1점 - 1초.
    • 연계 점수 2점 - 2초. 
    • 연계 점수 3점 - 3초. 
    • 연계 점수 4점 - 4초. 
    • 연계 점수 5점 - 5초. 
  • 어둠 속의 비수(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 재설계됩니다. 은신이 활성화된 동안 1초마다 12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10초 동안 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6번까지 중첩됩니다.

(*어둠 속의 비수의 모습.)




잠행.


혼란의 신기루(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 이동 속도 감소치가 3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혼란의 신기루의 모습.)





주술사.



공용.


날카로운 바람의 차단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날카로운 바람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구속의 토템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술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전자기장 토템(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을 모든 전문화가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숙련의 바람(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을 모든 전문화가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련의 바람의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18초로 증가하고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숙련의 바람의 모습.)




정기.


화염 충격 - 해제 시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날리는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용암 제어) 효과가 기본이 됩니다.

(*화염 충격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53%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수호자가 증가시키는 번개 화살의 추가 피해가 11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력의 쇄도를 배웠을 시 번개 화살의 추가 정기 과부하가 2번에서 1번으로 감소합니다.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Volcanic Surge - 번개 화살, 연쇄 번개,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용암 쇄도가 대신 다음 번개 화살, 연쇄 번개 또는 용암 폭발의 시전 시간을 25%만큼 감소시키며 최대 2번까지 충전됩니다. 

(*Volcanic Surge의 모습.)




고양.


화염 충격 - 해제 시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날리는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용암 제어) 효과가 기본이 됩니다.

(*화염 충격의 모습.)


질풍의 무기 -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거센 바람 - 중첩 당 공격력 증가치가 4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거센 바람의 모습.)


전하 축적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번개 화살/연쇄 번개가 번개 화살 또는 연쇄 번개에 사용한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10%//20% 확률로 반환받습니다. 2점 특성.

(*전하 축적의 모습.)


토림의 기원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번개 화살 및 연쇄 번개의 공격력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토림의 기원의 모습. 현재 테섭에서는 20%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자연의 무기 - 활성화된 무기 주입당 화염, 냉기, 자연 피해를 2.5%// 5%만큼 증가시킵니다. 2점 특성.

(*자연의 무기의 모습.)


불꽃 회오리 - 화염충격 피해(화염+물리)를 입힙니다. 

(*불꽃 회오리의 모습.)


PvP -

  • 에테리얼 형상(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 천둥충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복원.


PvP - 

  • Rain Dance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으로, 치유의 비가 즉시 시전되고 효과가 20%만큼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30%만큼 감소합니다.

(*Rain Dance의 모습.)


  • 정화의 물(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흑마법사.



공용.


주문 잠금의 차단 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주문 잠금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유혹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추방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연약함의 약점(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악마.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도끼 던저기(기절 및 차단)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흑마법서: 지옥수호병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주문 잠금(플레이어 간 특성) 차단 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지옥사냥개 부르기(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 고통 속의 기쁨(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파괴.


PvP - 

  • 화장(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전사.



공용.


들이치기의 차단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들이치기의 모습.)


PvP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 망치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전쟁인도자(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공격력이 65%만큼 감소합니다. 효과 범위가 15미터에서 20미터로 증가합니다.

(*전쟁인도자의 모습.)


  • 반발(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재설계됩니다. 주문 반사가 자신에게 적중하는 주문 2개를 반사하고 반사한 주문은 공격자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반발의 모습.)




무기.


PvP -  

  • 결투(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캐릭터가 강조됩니다.




방어.


PvP - 

  • 천둥충격(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지속 시간이 4초로 증가하며, 이제 점감의 영향을 받으며 피해를 입히면 효과가 중단됩니다.

(*천둥충격의 모습.)

  • 검과 방패(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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