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주의) 10.0.7 패치 가이드.

장미저택
2023-03-18
조회수 15857




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공홈.

북미 공홈.

wowhead.

mmo-champion. 

기타 등등.



(스포주의) 10.0.7 패치 가이드.



10.0.7 패치가 3월 23일에 출시됩니다!



신규 콘텐츠 - 궁!극!의!신!규!콘!텐!츠!세!트!주!세!요!!! 좋아 아주 활기차군! 저 녀석에게 신규 콘텐츠 하나 내줘!


10.0.7는 용군단의 두 번째 패치로 아직 1시즌입니다. 




금지된 해안 - 마따끄... 잠깐 해안을 비운 사이 아주 다르게 변했잖아? 허억... 플레이어가 나타났다!!!


드랙티르 시작 지역이자 용의 섬 1시 방향에 있는 금지된 해안이 개방됩니다. 스토리상 라자게스가 패배한 후 금지된 해안에 생긴 폭풍이 사라져서 접근 가능하다는 설정으로, 여기서 10.1.0으로 이어지는 스토리, 신규 콘텐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대화.)

(*숨겨진 유산 퀘스트의 모습.)


 

(*금지된 해안의 모습.)


금지된 해안에는 신규 콘텐츠 및 업적 등이 추가되고 다양한 보물, 정령 습격 등도 추가되며 특정 영예 세력의 평판을 올려서 수집품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스케라 금고 - 금고... 금고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


금지된 해안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는 넬타리온의 금고인 지스케라 금고입니다. 


(*지스케라 금고의 위치와 모습.)


지스케라 금고에 들어가면 정말 많은 금고가 있습니다. 이 금고를 열다보면 후술할 태고의 돌, 펫, 업적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매주 금고를 여러번 들어갈 수 있는데, 금고를 열기 위해서는 지스케라 금고 열쇠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지스케라 금고 열쇠는 금지된 해안에서 희귀몹을 잡거나 보물찾기를 하다보면 얻을 수 있으며, 계정 귀속 아이템이라 배럭만 충분하다면 특정 캐릭터한테 밀어줄 수 있습니다.


(*지스케라 금고 열쇠의 모습,)





흑마노 반지와 태고의 돌 - 아, 태고의 돌 아시는구나! 혹시 모르시는 분들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태고의 돌 낀 흑마노 반지는 진.짜.겁.나.강.력.합.니.다.


지스케라 금고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중에 흑마노 반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반지는 처음 금고를 돌 때부터 발견할 수 있습니다. 


(*흑마노 반지의 모습.)


클릭하면 이 반지를 모르쿠트 마을에 사는 연구원 이마레스에게 가져가 보라는 잊힌 반지라는 퀘스트가 뜹니다. 이 퀘스트는 그냥 말을 걸면 되기에 매우 쉽습니다. 이 퀘스트 보상으로 여러분은 흑마노 반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잊힌 반지 퀘스트의 모습.)

(*흑마노 반지의 모습.)


흑마노 반지는 템렙 405인 반지인데, 이 반지에는 어떤 2차 능력치(가속, 특화, 치명, 유연 등)도 붙어있지 않습니다. 대신 3개의 태고의 홈이라는 것이 뚫려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에 최대 3개의 태고의 돌을 박아 특수한 효과 및 템렙 증가 효과(최대 424)를 누릴 수 있습니다. 태고의 돌은 지스케라 금고에서 얻거나 태고의 돌을 분해하면 나오는 재료를 이용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 이 재료를 보석세공사한테 부탁하여 418 - 424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지스케라 금고 상자에서 411 태고의 돌을 얻은 모습.)

(*태고의 돌을 부수면 나오는 재료인 잠든 태고의 파편이 상자의 모습.)

(*보석세공으로 만드는 태고의 돌 업글템인 불안정한 엘레멘티움의 모습.)


태고의 돌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여러분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이 반지는 아마 다음 시즌 레이드 영웅급까지는 무난하게 쓰일 듯 합니다. 





신규 스토리 - 어떤 증오는 그리움을 닮아서 멈출 수가 없거든.


용의 섬에서 신규 스토리도 진행됩니다. 주인공은 타우렌을 이끄는 바인입니다. 바인은 온아라 평야로 떠난 자신의 친구를 찾아 온아라 평야로 떠나며 거기서 켄타우로스 부족과 관계를 맺게 됩니다. 이 퀘스트는 발드라켄에 있는 마일라 하이마운틴에게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라 하이마운틴의 모습.)

(*첫 퀘스트의 모습.)

(*바인 퀘스트 중 모습.)


과연 바인의 여정은 어떻게 끝날까요? 이를 완료하면 관련 업적을 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이게 다입니다. 





신규 유산룩 - 웰컴 투 더 월드 오브 유산룩.


격아때 마지막으로 늑대인간과 고블린 유산룩이 나온 이래, 수 년만에 드디어 유산룩이 추가됩니다. 이번 주인공은 근-본 종족인 인간과 오크입니다. 


(*인간과 오크 유산룩의 모습.)


아직 인간과 오크의 유산룩 퀘스트는 테스트 서버에서 잠겨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스토리는 알 수 없습니다. 간략한 스토리만 밝혀져 있는데, 인간은 또 데피아즈단이 설쳐서 이들과 맞서고, 오크는 과거 드레노어때 있었던 풍습을 재현합니다.


인간과 오크 유산룩은 50레벨 이상(아마 스톰윈드, 오그리마 확고한 동맹도 필요해 보임)이면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용 조련술 - 우리집 용은 호버링한다~


10.0.7에서 용 조련술 특성 트리도 추가되며 금지된 해안에서도 8개의 신규 용 문양이 추가됩니다. 


(*10.0.7 용 조련술 특성 트리의 모습.)


신규 특성은 두 개가 있는데 하나는 호버링입니다. 사용 시 점점 떨어집니다. 그리고 이 호버링은 보조하는 특성입니다. 


(*신규 특성 Aerial Halt의 모습.)

(*신규 특성 Aerial Halt 사용 모습.)


8개의 용문양은 대체적으로 구하기 쉽습니다. 아니, 솔직히 가장 쉽기 때문에 여러분이 후발주자라면 여기부터 미는게 가장 편할 겁니다. 


(*금지된 해안 용 문양의 위치.)


  1. /way 13.26 1.79 Northwind Point
  2. /way 35.75 21.74 Caldera of the Menders
  3. /way 64.57 23.73 Fragstone Vault
  4. /way 84.06 24.25 Dragonskull Island
  5. /way 81.63 50.17 Stormsunder Mountain
  6. /way 60.42 61.88 Talonlord's Perch
  7. /way 48.54 66.09 War Creche
  8. /way 15.87 92.24 Talon's Watch





신규 평판 - 알아들었으면 평작해.


이번 패치에서는 두 개의 평판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바로 겨울가죽 펄볼그와 흑요석 수호병단(얼라이언스), 검은 갈퀴발톱(호드)입니다. 


겨울가죽 펄볼그 평판 작업은 흡사 나무구렁 요새와 비슷합니다. 이를 하기 위해서는 하늘빛 평원 1시와 5시 방향에 있는 테론의 감시터와 두멧골 야영지에서 주는 소노바 스노우든과 가르즈의 퀘스트 라인을 밉니다. 


(*소노바 스노우덴와 가르즈의 모습.)


이를 다 하면 두 지점 가운데 쯤에 있는 늙은 음울엄니가 퀘스트를 줍니다. 퀘스트는 2개입니다.


(*늙은 음울엄니의 모습.)


이를 모두 완료하면 겨울가죽 펄볼그 평판이 약간 적대적 2,050/3,000이 됩니다. 인간이나 다크문 평판 등으로 평판을 더 얻었으면 이것보다 높을 것입니다. 모험안내서나 우편을 보면 학술적 지원이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이때부터 겨울가죽 펄볼그 언어학은 0부터 100까지 올리면 됩니다. 평판 보상은 다양한데, 용 조련술 탈것 형상이나 장난감, 펫 등이 있습니다. 


(*학술적 지원 퀘스트의 모습.)


또한 금지된 해안에서 퀘스트를 통해 현재 거의 이름만 있는 평판인 흑요석 수호병단과 검은 갈퀴발톱 평판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 평판의 단점은 보상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평판 1개 확고 추가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흑요석 수호병단과 검은 갈퀴발톱 평판의 모습.)





신규 수집품 - 몇 개고? 탈것 말이다. 몇 개고? 그래서 몇 개? 


이번 패치에서도 많은 업적, 탈것, 펫, 장난감 등이 추가됩니다. 현재 테섭에서 너무 많은 것이 잠겨져 있긴한데, 현재까지 나온걸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노쿠드 공격대 쐐기돌 던전에서도 온아라의 도난당한 숨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개선 및 유저 편의성 - 따로따로 노는 개선점이 한 데 모여서 하나의 밸런스가 되고 그게 패치의 특색이 되는 거잖아.



직업 변경점 - And I also 징벌 조아.


10.0.7은 10.0.5보다 많은 특성 및 능력이 개편됩니다. 특히 징벌 성기사의 경우 아예 특성을 다시 짤 정도로 큰 변화를 겼습니다. 또한 사냥꾼 전용 전설이라 불리는 넬타락스도 다소 너프됩니다. 


(*10.0.7 넬타락스의 모습.)



또한 빛벼림 드레나이, 늑대인간, 고블린 종족이 기의 힘을 다루는 법을 터득했습니다. 이제 수도사가 될 수 있습니다. 오크와 인간은 신규 머리색이 추가됩니다. 



1인 조합전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인 탈주 문제가 더욱 개선됩니다. 이제 탈주 시 불이익이 점점 커지며 다른 평점제 콘텐츠 파티 찾기에 참여한 동안에도 1인 조합전 큐를 박을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 시스템 - 사람은 그 무언가의 희생 없이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그와 동등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그것이 수집품에서 말하는 친구 초대다.


친구 초대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어 친구를 팔며ㄴ... 아니 초대하면 새로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눈에 띠는 보상은 총 6개월 까지만 있습니다. 아마 이전 친구 초대같이 부계정(wow 2, 3...)으로 본캐한테 친초를 거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친구 초대 보상의 모습.)





전문 기술 개선점 - 정령 영혼 넌 이제 내 꺼야!


혼자 하기 매우 어려운 정령의 영혼 생포가 엄청 쉬워집니다. 

  • 이제 이동 중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장치 집중 시간이 4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2초)
  • 정신 집중 완료 시 대상 정령이 30초 동안 징표가 부여되고, 이 시간에 처치하면 영혼을 얻습니다.
  • 영혼 포획 성공 시 5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기존 15분)


또한 전문기술 개요가 추가되어, 해당 전문화에 투자하면 뭐가 오르는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정령 폭풍 개선 - 깊은 산속 정령 폭풍 누가 와서 칠까요.


현재 그렇게 인기가 없는 정령 폭풍 콘텐츠가 2곳에서 1곳으로 줄어들고 더 강력해집니다. 대신 보스 피통은 지금같이 많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또한 새로운 정령 폭풍 세트(템렙 395)가 추가됩니다.





인터페이스 및 유저 편의성 - 격전의 비행가능.


드디어 격아 날탈이 풀립니다. 이제 격아 날탈 업적은 탈것만 줍니다.


(*10.0.7버전 격아 길잡이 2부 업적의 모습.)


군단 유물 룩 업적인 힘의 균형이 계정 귀속 업적이 됩니다. 이제 한 캐릭만 파면 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생의 촉매 버그가 고쳐져서 이제 숫자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또한 도적과 비전 마법사 등의 자원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 기타에서 살아남기 제1장: 예측 불가능한걸 넣어라.


줄구룹에 있는 박쥐와 호랑이를 무두질하여 오리지날때 가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도안배웠던 사람만 구하면 됩니다. 


용 조련술 전역 퀘스트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용 조련술 전역 퀘스트 아이콘이 변경된 모습.)


오크, 타우렌, 높은산 타우렌 사제 NPC가 오그리마에 추가되었고, 썬더 블러프에는 높은산 타우렌 및 타우렌 사제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에 이번 패치에서 많은 축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역소 등의 형상템도 엄청나게 많으며, 은빛십자군이나 잔달라 부족 평판 등에 대한 흥미로운 것도 있습니다. 이는 차후 패치를 위한 포석일 수 있습니다.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