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어둠땀 잠행 너프 (build 35938)

츄롤스
2020-09-18
조회수 906

단일 대상에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그림자 일격과 관련된 전설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그림자 일격이나 비열한 습격을 사용한 대상에게 2초 후 그림자 일격이 100% 효과로 발동됩니다.  

변경 후 - 그림자 일격이나 비열한 습격을 사용한 대상에게 2초 후 그림자 일격이 50% 암흑 피해 효과로 발동됩니다.  


너프전의 그림자 일격 전설 효과가 단일 대상 타겟으로 굉장히 압도적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를 패치한 것 같습니다.

사실 당연하게 예상된 결과였지만요. 이미 충분히 사기라고 불리우던 흑마라던가 양조는 이미 칼침을 맞았고, 숨겨진 꿀이라던 조드도 하향을 당했으니 이제 구석에서 겁에질려 떨고있는 잠행 혈죽 냉법,격냥만이 남아있었으니까요... 그중에서도 잠행의 dps는 압도적이었고, 현재 쐐기 테스트에서 잠행의 유무로 보수의 킬 난이도가 엄청난 수준으로 낮아지고 있었으니... 오죽하면 쫄처리 하는 넴드에서도 원딜이 쫄 처리 해줄테니까 잠행은 넴드만 밀어주세요 라고 하니까요 ㅠㅠ


저같은 경우 그림자 일격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위해서 15레벨 특성에 무기의 달인 특성을 선택하고 플레이를 하고 있었으나, 광역 데미지의 비중도 중요한 쐐기의 경우, 15레벨 특성에서 사전준비 특성을 선택하고 난도질을 상시 유지 할 수 있게 끔 하고, 마무리 일격 위력증가 전설도 테스트 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아직 허수를 쳐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확인은 못했지만,  너프가 되었음에도 레이드 단일 대상으로 하는 보스의 경우에서는 사용 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암살 도적의 경우 여전히 단일 대상에서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니, 쐐기에서는 잠행 / 레이드에서는 암살 을 선택하는 현재의 암살과 무법같은 느낌이 재현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0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