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 생존 지침서'로 만나보는 '어둠땅 시스템 가이드'

위즘
2020-11-20
조회수 504

아제로스는 고대 신 느조스의 자취를 정화한 이후 다시금 큰 위기가 찾아옵니다. 실각한 호드의 대족장 실바나스는 세계 사이의 장막을 조각내고, 아제로스의 위대한 영웅들은 어둠땅을 밟게 됩니다. 




* 어둠땅의 시작

48랩 이상의 플레이어는 부름을 받아 어름왕관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대영주 '볼바르 폴드라군'를 만나, 어둠땅으로 이어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 어둠땅 신규지역

어둠땅에서는 5곳의 신규 지역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승천의 보루 : 평생 충직하게 살아온 이들은 승천의 보루에 이끌리게 됩니다. 이곳에선 가장 고귀한 임무인, 어둠땅으로 영혼들을 인도하는 일을 수행합니다. 승천의 보루의 반짝이는 첨탑과 아름다운 경관에서 신념 굳은 키리안의 능력을 시험하는 도전 과제를 만나보십시오.
  • 몽환숲 : 자연과 강한 유대감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활기찬 사후 세계인 몽환숲은 신비로운 나이트 페이의 손길 아래 끊없는 부활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이 영원의 숲에서 거대한 꿈 나무들이 귀중한 영혼의 정수인 령을 빨아들여, 환생을 기다리는 자연의 영혼들에게 양분을 공급합니다.
  • 말드락서스 : 전쟁으로 닳고 닳은 말드락서스에선 힘이 곧 법입니다. 강령마법의 시초가 되는 장소로서, 죽음의 힘을 정복한 이들은 욕망으로 가득 찬 영혼들을 냉혹한 언데드 군대로 만듭니다.
  • 오만의 영지 : 암흑이 드리워진 요새와 고딕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마을로 이루어진 오만의 영지엔 죄의 수확자, 벤티르가 머뭅니다. 이곳에 보내진 버림받은 영혼들은 자신의 잘못에 대한 징벌을 받거나 그들 주인의 식욕을 채워 주게 됩니다.
  • 나락 : 나락으로 던져진 이는 영원한 절망의 구덩이에서 파멸을 맞이합니다. 혼란스럽고 희망 한 줄기 없는 이 땅에서 우주의 가장 끔찍한 영혼들이 영원히 갇히게 됩니다. 여기 갇힌 사악한 고대의 존재가 자유를 얻기라도 하면, 모든 현실이 참식당하고 말것입니다.


플레이어는 각 영역을 여행하며 인연을 맺고, 4개 성약의 단을 도와 어둠땅의 질서를 돌려 놓아야 합니다.


 


* 성약의 단

플레이어가 60 레벨에 도달하면 네 가지 성약의 단 중 하나와 동맹을 맺고 어둠땅의 균형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 키리안은 죽은 자들의 영혼을 어둠땅으로 인도하는 사후 세계의 한결같은 수호자입니다. 의무와 봉사에 영원히 헌신하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 자들만이 이 성약의 단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 강령군주의 사회에서 힘은 보상받고 나약함은 버려집니다. 야심만만하고 호전적인 이들의 영혼이 불멸자 군대를 이루어 어둠땅을 지키고 있습니다.
  • 나이트 페이는 고요한 숲속에서 잠이 든, 쓰러진 자연의 정령들을 돌보는 이들입니다. 자연과 깊이 결속된 이들이라면 나이트 페이가 추구하는 대의에 힘을 빌려주어 언젠가 부활한 정령들이 영원한 순환에 다시 합류할 수 있도록 길을 닦게 됩니다.
  • 벤티르는 지나친 자긍심과 음흉한 천성을 짊어진, 귀족과 같은 영혼의 감시자입니다. 마음이 어지러운 영혼을 인도하여 철저한 속죄의 길로 이끌고, 령을 수확해 세계의 힘을 유지합니다.



* 성약의 단 2가지 특별 능력

성약의 단은 저마다 두가지 특별한 능력을 제공합니다. 바로 고유능력과 직업능력입니다. 이를 통해 전투 방식이 선택한 성약의 단에 맞추어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아래는 각 성약단에서 제공하는 고유능력들입니다.


  • 키리안의 힘 (청지기 소환) : 청지기를 불러 평온의 약병을 가져오게 합니다. 평온의 약병을 섭취하면 일정량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모든 저주, 질병, 독, 출혈 효과를 제거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청지기는 여러 유용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 령군주의 권능 (살덩이창조) : 살점과 뼈로 이뤄진 보호막을 형성하여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시체 주위에서 능력을 시전하면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 나이트 페이의 힘 (영혼의 형상 / 영혼의 형상 개방) : 여우로 변신합니다. 전방으로 순간이동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몇 초마다 영혼형상을 활성화하여 다시 순간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되지만, 휴식 지역에 있는 동안에는 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개방) 힘을 기르고 나이트 페이 친구들을 도우면서 새로운 영혼의 형상을 해제해 언제든지 변신할 수 있습니다.
  • 부의 공유 (어둠의 문) : 그림자 속을 통과하여 목표한 지점에 나타납니다. (순간이동)



* 성약의 단 대장정

성약의 단을 선택하면 소속 성약의 단에 얽힌 이야기를 더 깊이 알아볼 수 있는 고유한 성약의 단 대장정 퀘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약의 단 성소를 세우고 몇 가지 초기 기능 권한을 얻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성약의 단에서는 성약자를 세상 밖으로 내보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령을 수집하는 일을 돕도록 합니다. 대장정을 진행하면서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면 여러분은 영예를 얻기 시작합니다.



* 성약의 단 영혼결속

선택한 성약의 단 인물 중 하나와 '영혼결속'을 맺을 수 있습니다. 영혼결속을 맺으면 해당 인물만의 능력을 다양한 특성과 강화 효과 형태로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영혼결속은 '도관'을 통해 능력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 성약의 단 영웅과 영혼결속을 통해 다양한 특성과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도관을 통해 능력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다 ]


* 성약의 단 선택 특전

각 성약의 단은 저마다 다른 꾸미기 보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해당 성약의 단을 서약한 플레이어들만 출입할 수 있는 각 성약의 '성소'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성약의 단은 저마다 구성원들을 위한 특별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키리안은 승천의 길에서 자신의 기량을 시험하며, 강령군주는 나만의 누더기고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이트페이는 천상의 정원을 관리하며, 벤티르는 상류사회의 전유물인 비공개 연회를 열고 이를 훼방하려고 하는 이들과 싸웁니다. 


[ 강령군주 고유 탈 것 ]


* 토르가스트 - 저주받은 자의 탑 

나락의 심장부에는 토르가스르 - 저주받은 자의 탑이 존재합니다. 가장 부정한 영혼을 가두는 감옥입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로그라이크 형식의 던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의 내부는 끊임없이 변화하며, 매칭을 완료할 수록 더욱 강력한 적을 만날 수 있습니다. 토르가스트의 예측할 수 없는 시련을 격파하면, 다음 공략에 확실한 도움이 되어 줄 특별한 기술과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갈수록, 어둠땅의 균형을 찾는 임무를 도와줄 전설적인 무기와 방어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구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탑에는 다른 비밀들도 숨겨져 있답니다... 아직 드러나지 않았을 뿐이죠"


[ 토르가스트는 기존 와우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


* 장비 강화 시스템 

어둠땅 콘텐츠를 완료하면,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됩니다. 어둠땅에서는 손수 선택한 장비를 한층 더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각 부위를 취향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 헐크, 손이 미끌어졌내 ]


* 신규 PVP 창공의 영지

신규 PVP 지역인 '창공의 영지'가 추가됩니다. PVP 전투에서 승리하면 명예와 정복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대도시 '오리보스'의 상인에게서 신규 PVP 장비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모험

모험은 최고레벨 달성 후 성약의 단을 선택하시면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입니다. 기존 NPC에 임무를 부여하던 시스템에 전술적인 요소를 더욱 가미한 시스템으로, 5으로 구성된 파티로 전투 퍼즐을 풀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애완동물, 탈 것, 골드 등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모험은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컴페니언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