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 각 성약의 단 직업 능력 총정리

위즘
2020-11-20
조회수 1414


성약의 단 직업 능력은 해당 성약의 단의 기조에 맞춰 만들어진 능력으로, 전투에 특화된 게임 플레이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목차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1. 키리안
  2. 강령군주
  3. 나이트 페이
  4. 벤티르




1. 키리안

공통 능력과 특전

  • 키리안의 힘 (청지기 소환) : 청지기를 불러 평온의 약병을 가져오게 합니다. 평온의 약병을 섭취하면 일정량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모든 저주, 질병, 독, 출혈 효과를 제거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청지기는 여러 유용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 키리안은 승천의 길에서 자신의 기량을 시험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부덕한 자의 굴레

  • 과거에 저지른 죄를 꾸짖어 자신에 대한 대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지속적인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 적에게 부덕한 자의 굴레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룬을 소모하는 직접 피해 공격이 일정 확률로 주위 적에게 부적한 자의 굴레를 퍼뜨립니다.


악마사냥꾼: 하늘의 칙령

  • 대상 위치에 룬을 새깁니다. 룬은 폭발하여 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히고 영혼을 조각내 하급 영혼 파편을 생성합니다.


드루이드: 야생의 영혼

  • 아군과 유대를 맺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유대를 강화해 자신과 아군의 역할에 따라 서로에게 효과를 부여합니다.


사냥꾼: 공명의 화살

  • 대상 위치에 공명의 화살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비전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을 메아리치는 령으로 가득 채웁니다. 해당 지역 내에 있는 적을 공격할 때 시야를 무시하고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증가합니다.
  • 사냥꾼은 메아리치는 령 지대를 벗어나도 4초 동안 시야를 무시하고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 빛나는 불꽃

  • 빛나는 불꽃을 만들어내 즉시 비전 피해를 입히고 추가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은 자신의 직접 공격 주문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일정 비율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자신의 직접 공격 주문에 적중당할 때마다 중첩됩니다. 주문을 일정 횟수 시전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수도사: 질서의 무기

  • 짧은 시간 동안 특화가 일정 비율만큼 증가합니다. 추가로:
    • 풍운 수도사의  해오름차기 는 5초 동안 기 소모량을 1만큼 감소시키고 후려차기는 영향을 받는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로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양조 수도사의 맥주통 휘두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며 맥주통 휘두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일정 횟수 중첩됩니다.)
    • 운무 수도사의 정수의 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며 정신 집중 시작과 종료 시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성기사: 천상의 고통

  • 자신의 현재 전문화에 따라 범위 내 여러 대상에게 신성 충격, 응징의 방패, 심판을 즉시 시전합니다.


사제: 승천자의 은혜

  • 승천자의 은혜를 받아 승천의 회오리와 승천의 작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두 능력 모두 힘을 축적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치유합니다. 승천자의 은혜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축적된 힘이 폭발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치유합니다.


도적: 울려퍼지는 문책

  • 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히고 적의 령을 추출해 령 연계 점수를 획득합니다.
  • 피해를 입히는 마무리 일격에 필요한 연계 점수만큼 령 충전된 연계 점수를 대신 소모하면 연계 점수 7점을 소모한 것과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주술사: 만과 토템

  • 대상 위치에 30초 동안 토템을 소환합니다. 다음 3회의 공격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토템이 주위의 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다음 3회의 치유 주문 사용 시 토템 주위에 있는 최대 6명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토템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 능력을 다시 시전하면 토템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흑마법사: 헌금 갈취

  • 즉시 비전 피해를 입히고 지속적인 비전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이 헌금 갈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사망하였을 경우, 영혼의 조각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적이 살아남으면 헌금 갈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전사: 보루의 창

  • 지정한 위치에 키리안 창을 던져 즉시 비전 피해를 입히고 추가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를 생성합니다.
  • 적중당한 적은 지속시간 동안 보루의 창의 위치에 속박됩니다.


▲ 목차이동




2. 강령군주

공통 능력과 특전

  • 강령군주의 권능 (살덩이창조) : 살점과 뼈로 이뤄진 보호막을 형성하여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시체 주위에서 능력을 시전하면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 강령군주는 나만의 누더기고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흉물 사지

  • 일정 시간 동안 새로운 신체가 돋아나 주위 적들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멀리 떨어지면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 흉물 사지가 처음으로 적을 끌어당기면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혈기: 뼈의 보호막 중첩 3개를 얻습니다.
    • 냉기: 단단한 얼음 효과를 얻습니다.
    • 부정: 룬 부패 효과를 얻습니다.


악마사냥꾼: 불길의 양식

  • 고통의 투기장에서 규탄받은 악마를 불러내 목숨을 건 결투를 제의합니다. 적수를 쓰러뜨리면 향상된 악마의 영혼이 방출되고 악마의 피 웅덩이가 생성되어, 웅덩이 안의 적이 자신에게 입히는 공격력을 15%만큼 감소시킵니다. 향상된 악마의 영혼은 15초 동안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살덩이창조는 규탄받은 악마를 강력한 적으로 간주합니다.


드루이드: 적응의 무리

  • 무리를 지배하여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 대한 자신의 주기적인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효과가 만료되면 사거리 내의 새로운 대상에게 이전됩니다. 최대 일정 횟수까지 아군과 적을 번갈아 이전됩니다.


사냥꾼: 죽음의 회전 표창

  • 현재 대상에게 치명적인 회전 표창을 던집니다. 회전 표창은 빠른 속도로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회전 표창이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고 집중을 생성합니다.


마법사: 죽음의 혈통

  •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해골 마법사로 변신합니다.
  • 해골 마법사로 변신한 동안 얼음 화살, 화염구, 비전 작렬이 주위의 여러 적에게 추가로 적중하고 주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수도사: 골분주

  • 지면에 적의 뼈로 빚은 술을 던져 적중당한 모든 대상을 10초 동안 골분주로 뒤덮습니다. 능력 사용 시 35%의 확률로 대상에게 능력을 다시 한번 발동 시켜 35%의 효과로 암흑 피해를 입히거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양조: 골분주에 적중당한 적을 범의 장풍과 맥주통 휘두르기로 공격하면 각종 술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추가로 감소합니다.
    • 풍운: 골분주에 적중당한 적을 학다리차기로 공격하면 1의 기를 돌려받습니다.
    • 운무: 안개 돌풍이 골분주에 적중당한 아군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성기사: 제압자의 망치

  • 대상에게 망치를 날려 암흑 피해를 입히고 다음 영광의 서약 또는 기사단의 선고를 강화합니다.
    • 신성: 영광의 서약이 자동으로 여명의 빛을 발동시킵니다.
    • 보호: 영광의 서약이 자동으로 정의의 방패를 발동시킵니다.
    • 징벌: 기사단의 선고가 자동으로 천상의 폭풍을 발동시킵니다.


사제: 부정한 회오리

  • 암흑 마력을 발사해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주위 적에게는 부정의 수혈을 감염시킵니다.
  • 부정의 수혈이 지속적인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대상을 공격하는 아군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도적: 톱니 뼈 가시

  • 대상에게 뼈 가시를 박아 넣어 대상이 죽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뼈 가시 하나당 추가 피해를 입히고 연계 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 대상이 죽거나 생명력을 완전히 회복하면 1의 충전 횟수를 돌려받습니다.


주술사: 태고의 파도

  • 대상을 태고의 물결로 강타해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는 암흑 피해를 입히고 화염 충격을 부여합니다.
    • 정기: 다음 용암 폭발이 자신의 화염 충격의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효과가 감소한 상태로 적중합니다.
    • 고양: 다음 번개 화살이 자신의 화염 충격의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 복원: 대상이 아군일 경우 태고의 물결이 성난 해일을 시전합니다. 다음 치유의 물결이 자신의 성난 해일의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효과가 감소한 상태로 적중합니다.


흑마법사: 학살의 화살

  • 대상에게 암흑 마법의 화살을 날려 암흑 피해를 입히고 다음 몇 차례 동안 시전하는 소각, 어둠의 화살, 악마 화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학살의 화살의 공격력과 소각, 어둠의 화살, 악마 화살 공격력 증가 효과는 대상이 생명력이 감소할수록 증가합니다.


전사: 정복자의 깃발

  • 지면에 정복자의 깃발을 꽂아 20초 동안 깃발로부터 15미터 내에 있는 아군 몇 명과 자신의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킵니다. 
  • 깃발이 활성화된 동안 30의 분노를 소모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영광이 부여됩니다.
  • 영광은 치명타 피해를 중첩당 1%만큼 증가시키며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목차이동




3. 나이트 페이

공통 능력과 특전

  • 나이트 페이의 힘 (영혼의 형상 / 영혼의 형상 개방) : 여우로 변신합니다. 전방으로 순간이동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몇 초마다 영혼형상을 활성화하여 다시 순간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되지만, 휴식 지역에 있는 동안에는 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개방) 힘을 기르고 나이트 페이 친구들을 도우면서 새로운 영혼의 형상을 해제해 언제든지 변신할 수 있습니다.
  • 나이트페이는 천상의 정원을 관리합니다.


죽음의 기사: 죽음의 대가(죽음과 부패 대체)

  • 대상 지면을 타락 시켜 해당 지역 내에 있는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지속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해당 지역 안에 머무르는 동안에는 괴저 일격과 심장 강타가 추가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스컬지의 일격과 할퀴는 어둠은 대상 주위의 모든 적에게 적중합니다. 절멸은 1명의 추가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해당 지역 안에서 이러한 능력에 적중당한 대상은 죽음의 대가에 걸립니다.
  • 죽음의 대가에 걸린 적은 죽음의 기사에게 입히는 피해가 감소하고(최댓값 존재), 같은 양의 힘을 죽음의 기사에게 이전합니다.


악마사냥꾼: 사냥

  • 적에게 돌진하여 자연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또한 이동 경로 상의 모든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 추적으로 영혼이 한껏 고양되어, 다음 30초 동안 사냥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드루이드: 영혼 소집

  • 나이트 페이를 불러 에너지를 분출해 4초 동안 정신집중해 재빠르게 12번의 드루이드 주문 및 능력을 시전합니다.
  • 현재 전문화에 따라 주위의 적절한 대상에게 달빛섬광, 천벌, 재생, 회복, 갈퀴 발톱, 난타에 더해 강력한 전문화 전용 능력을 시전합니다.


사냥꾼: 야생 영혼

  • 대상 위치에 야생 영혼의 마력을 일으켜 해당 지역 내의 적 대상에게 자연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사냥꾼의 징표를 부여합니다.
  • 야생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신이나 자신의 야수가 해당 지역 내의 대상에게 공격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주위 대상을 강타해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사: 힘의 전환

  • 일정 시간 동안 지면을 끌어내어 주위 적에게 지속적인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자신의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수도사: 페이 지맥 울리기

  • 매섭게 지면을 강타해 30초 동안 페이 지맥을 노출시켜 자연 피해를 입히고 전문화에 따라 추가 기술을 발동시킵니다. 페이 지맥 위에서 싸우면 낮은 확률로 페이 지맥 울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양조: 불의 숨결로 페이 지맥을 따라 서 있는 적을 불태웁니다.
    • 운무: 정수의 샘 화살로 페이 지맥을 따라 서 있는 아군을 치유합니다.
    • 풍운: 페이 지맥 위의 적들에게서 기와 기력 구슬을 뜯어냅니다.


성기사: 사계의 축복

  • 파티원에게 계절의 양상이 깃든 축복을 내립니다. 30초 동안 또는 다음 계절로 넘어갈 때까지 지속됩니다.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여름: 공격 시 높은 확률로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후 가을로 변화합니다.
    • 가을: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를 30%만큼 증가시킵니다. 사용 후 겨울로 변화합니다.
    • 겨울: 공격 시 대상에게 냉기 피해를 입히고 이동 및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봄: 치유량과 받는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사용 후 여름으로 변화합니다.


사제: 페이 수호자

  • 세 명의 페이 수호자를 소환하여 짧은 시간 동안 대상을 보살피게 합니다.
    • 격노의 페어리: 어둠의 권능: 고통을 뒤따릅니다. 대상에게 직접 공격을 가하면 마나 또는 광기가 회복됩니다.
    • 수호자 페어리: 신의 권능: 보호막을 뒤따릅니다. 받는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 자비의 페어리: 주요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순간 치유나 어둠의 치유를 뒤따릅니다.


도적: 피고름

  • 대상의 피를 감염 시켜 10초에 걸쳐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만료될 때까지 대상이 살아남으면 추가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아무 은신 능력을 1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지속시간이 만료되기 전에 대상이 쓰러지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주술사: 페이 수혈

  • 대상 지역 내에 있는 적 최대 4명의 생명력을 이전 시켜 3초 동안 0.5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20초 안에 페이 수혈을 다시 사용하면 페이 수혈로 입힌 모든 피해의 40%를 방출해 자신의 주위에 있는 최대 8명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 정기: 페이 수혈을 끝까지 시전하면 소용돌이치는 무기 3중첩이 생성됩니다.


흑마법사: 영혼 부식

  • 현재 대상과 주위에 있는 최대 3명의 추가 대상의 생기를 모두 메마르게 하여, 8초에 걸쳐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8초 동안 생명력 흡수를 시전하면 영혼 부식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추가로 적중하며, 생명력 흡수가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전사: 고대의 여진

  • 령의 파동을 방출하여 전방의 적에게 자연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립니다.
  • 지면에서 지속적으로 령이 방출되어 12초에 걸쳐 여러 대상에게 자연 피해를 입히고 대상 하나당 분노를 생성합니다.
  • 3초마다 적을 일시적으로 넘어뜨립니다.


▲ 목차이동




4. 벤티르

공통 능력과 특전

  • 부의 공유 (어둠의 문) : 그림자 속을 통과하여 목표한 지점에 나타납니다.
  • 벤티르는 상류사회의 전유물인 비공개 연회를 열고 이를 훼방하려고 하는 이들과 싸웁니다.


죽음의 기사: 모여드는 안개

  • 자욱한 안개로 자신을 감싸 회피율을 증가시킵니다.
  •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 지속적인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모여드는 안개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룬 마력을 일정 최대치까지 획득합니다.


악마사냥꾼: 죄악의 낙인

  • 적에게 벤티르의 징표로 낙인을 찍어 근접 공격 및 시전 속도를 감소시키고 지속적인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탈태를 활성화하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죄악의 낙인 효과를 부여합니다.


드루이드: 굶주린 광란

  • 일정 시간 동안 드루이드 주문 시전 시 공격력, 치유량, 가속이 일정량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일정 시간 동안 가만히 있으면 광란에 사로잡혀, 중첩당 일정량의 생명력을 소모하고 기절한 뒤 효과가 종료됩니다.


사냥꾼: 약탈의 사격

  • 적에게 사격을 가해 출혈을 일으켜 일정 시간에 걸쳐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약탈의 사격 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약탈자의 징표 효과를 얻어, 다음  마무리 사격 은 자원을 소모하지 않으며 남은 생명력과 상관 없이 아무 대상에게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 고문의 거울

  • 여러 개의 거울을 창조해 적을 일정 시간 동안 고문합니다. 대상이 공격하거나 주문 또는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거울을 소모해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이동 및 시전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거울을 소모할 때마다 전문화 전용  강화 효과가 부여됩니다.
    • 화염: 화염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비전: 마나를 회복합니다.
    • 냉기: 두뇌 빙결 효과를 얻습니다.
    • 마지막 거울은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일정 시간 동안 이동 불가 및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수도사: 망자의 연맹

  • 24초 동안 거울을 엽니다. 6초 동안 1초마다 연맹의 작고한 흑우, 주학, 백호 숙련병의 반영을 소환합니다. 당신의 전문화에 특화된 숙련병은 긴 시간 동안 전투를 도우며 추가 기술을 사용합니다.


성기사: 잿빛 신성화

  • 대상 지역을 신성화하여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치유합니다.
  • 신성화 지역 내에서는 아무 대상에게나 천벌의 망치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사제: 정신 조작

  • 적의 정신에 공세를 퍼부어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일시적으로 현실 관념을 반전시킵니다. 일정 시간 동안 적이 입히는 다음 피해는 대상을 치유하며, 적의 다음 치유량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반전된 공격과 치유로 암흑 사제는 광기를, 신성 및 수양 사제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도적: 채찍질

  • 대상에게 3번 채찍을 휘두릅니다. 채찍을 휘두를 때마다 암흑 피해를 입히고 채찍질 중첩을 증가시킵니다. 대상은 20초 동안 고통에 빠진 상태로 남아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추가로 채찍을 휘두릅니다.
  • 채찍질을 다시 활성화하면 고통을 정화하고 정화한 채찍질 중첩에 따라 가속을 증가시킵니다.


주술사: 연쇄 수확

  • 대상에게 주위의 다른 대상들에게 옮겨 가는 령의 파동을 내뿜습니다. 파동은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치명타 및 극대화에 적중 당한 대상 하나당 연쇄 수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다가오는 대재앙

  • 대상 적을 향해 이동하는 혼돈의 령 구름을 불러내 경로 상의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령이 대상과 접촉하면 폭발을 일으켜 언어의 저주나 무력화 저주를 걸고 주위 모든 적에게 지속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전사: 규탄(마무리 일격 대체)

  • 적의 죄악을 고통스럽게 규탄하여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이 80% 이상이거나 20% 미만인 적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 대상을 약화시켜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를 일정량 방지합니다.
  • 분노/무기: 적이 살아남으면 소모한 분노를 일부 돌려받습니다.


▲ 목차이동


9 2